엔씨소프트 기업분석
- 최초 등록일
- 2013.07.12
- 최종 저작일
- 20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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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소개 - NC소프트
2. CEO 소개
3. 주요게임
4. NC소프트 리니지의 STP전략
5. 인수합병
본문내용
1) 기업 개요
- 엔씨소프트(NCsoft)는 세계 최고의 온라인 게임 개발 기술 역량과 강력한 퍼블리싱 네트워크를 보유한 게임산업의 글로벌 리더입니다.
- 1997년 설립되어 2000년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한 엔씨소프트는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세계 각 지역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전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퍼블리셔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가. 회사명 : ㈜ 엔씨소프트
나. 설립일 : 1997년 3월 11일
다. 대표이사 : 김 택 진 (金 澤 辰)
라. 대표업종 : 온라인게임
마. 임직원 : 2,821 명 (해외지사 포함, 정규직원 기준)
<중 략>
포지셔닝은 어떤 제품이 소비자의 마음속에서 경쟁제품과 비교되어 차지하는 위치를 말한다. 포지셔닝을 위한 가장 일반적인 기준은 제품의 속성으로서, 가격, 장점, 품질, 성능이 있으면 그 외에 상품이 주는 편익, 용도, 경쟁제품, 주요고객 등이 포지셔닝의 기준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리니지가 게임시장 진입 후 소비자들에게 각인된 이미지를 살펴본다면 리니지의 현재 시장에서의 포지셔닝의 좌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리니지”의 포지셔닝을 규명하기 이전에 먼저 리니지가 가지고 있는 강점과 약점을 파악해 보고 기존 경쟁제품과의 네티즌들의 반응을 비교 분석한 바를 살펴보고자 한다.
<중 략>
○ 이후 엔씨소프트는 캐주얼 게임 개발사 제페토와 넥스트플레이 인수를 통해 게임콘텐츠 다양화와 유저 다양화를 꾀함. 최근 게임 사업 외 엔터테인먼트 영역 진출로 볼 수 있는 야구단 창단은 캐주얼 게임으로써 야구게임 라인업 추가 가능성을 증가시키며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시너지 효과 또한 기대하게 됨
- 그동안 엔씨소프트의 콘텐츠는 리니지, 아이온 등 MMORPG에 지나치게 편중되면서 저 연령층 및 여성유저를 공략할 만한 게임이 부재하였음. 엔씨소프트는 게임 다양화를 위해 소규모지만 성장 가능성이 풍부한 캐주얼 게임 개발사를 인수하여 기존 MMORPG 게임 장르를 탈피해 영역을 확대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