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 분류, 속성,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 미디어산업, 지역정보서비스,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 저작권법,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 전략

*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07.20
최종 저작일
2013.07
12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론

Ⅱ.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의 분류
1. 브랜드 구축형
2. 비용 절감형

Ⅲ.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의 속성
1. Communication을 생성기반으로 함
2. Community와의 상호보완 기능
3. e-Business 활동의 근간
4. 기술 표준 및 발전 지향성

Ⅳ.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의 미디어산업

Ⅴ.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의 지역정보서비스
1. 전자상거래지역정보
2. 통합 커뮤니티로 발전
3. 포스트 PC 시대의 킬러

Ⅵ.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의 저작권법
1.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는 영역
2. 디지털 콘텐츠의 특징
3.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법적 보호 미비
4.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에 의한 보호

Ⅶ.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의 성공 사례

Ⅷ.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의 전략
1. 컨텐츠 구축전략의 기본 요소
1) 객관적인 시장조사 활동
2) 우수한CP(Content Provider)의 확보
3) 컨텐츠 자생성의 강화
4) Community / Communication의 활성화
5) Information architecture의 효율성 제고
6) Copyright 확보 대책
2. 컨텐츠 구축의 순차적 과정
1) 아이템 선정
2) 원천 자료 수집
3) 구조 설계
4) 저작권과 독창성 확보
5) 운영원칙 설정
6) 고객관리 기준 설정
7) 가공 작업과 사후 관리
8) 홍보와 이벤트 활동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터넷의 장점은 이를 통해 음악인들이 세계시장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관건은 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있다. 이와 관련해서는 여러 가지 비즈니스 모델들을 시험해볼 필요가 있으며, 일각에서는 이미 새로운 시도들이 나오고 있다. 예컨대, 소설가 스티븐 킹은 전자출판 형태로 책을 공개하면서 `몸값`을 흥정하는 모델을 채택하고 있다. 즉, 소설의 첫 부분을 인터넷에 공개한 후 독자들이 충분한 가격을 입금한 경우에 한해서 다음 부분을 공개한다는 식이다. 팝그룹 메탈리카도 신곡 중 초반 10초 분량을 무료 공개한 후 고객들의 입금결과에 따라 나머지를 공개하기로 했다. 물론, 다른 고객들에게 무임승차하기보다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독려하기 위해 입금 고객에 대해서는 자필 서명, 쿠폰, 티셔츠 등 각종 기념품, 복권 서비스 등을 제공하게 된다. 이런 비즈니스 모델은 아직 낯선 형태이나, 넓은 의미에서는 신문이나 잡지의 구독신청과 크게 다를 바가 없다. 즉, 신문 독자들은 기사내용에 대해 사전지식이 없는 상태에서도 신문을 구매하며, 일부 독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동일한 기사를 무료로 읽는다. 지금까지 음반업체들은 대중음악에 대한 마케팅 채널과 유통 채널을 독점, 수익기반을 마련해 왔다.

<중 략>

현재의 비즈니스는 제조업체나 소매업자 같은 유형의 공간에서 운영되는 기존의 비즈니스와 온라인 여행사나 온라인 CD 소매점 같이 쌍방향의 온라인 공간에서 운영되는 비즈니스 두 부류로 구분될 수 있다.
이 두 비즈니스들이 서로를 포괄하기 시작하면서 서로 다른 두 세계가 인터넷 미래에서 만나게 될 것이다.
`인터넷 미래`에서의 진정한 통합은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하드웨어 수준이나 컨텐츠와 기술의 결합을 넘어서는 차원이다. 새로운 통합은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인 세계간에 일어날 것이다. 진정한 인터넷 기업이란 복합적인 비즈니스 환경이 기존의 물리적 세계와 산업사회의 관행이 아닌 쌍방향 디지털에 의해 주도될 것이란 사실을 이해하는 회사이다.
인터넷 미래에서의 성공은 수많은 이질적인 요소들을 어떻게 조화시키는가에 달려 있다.
인터넷에 접목된 기업이 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인터넷, 인트라넷, 엑스트라넷전략이 서로 어우러져야만 한다. 그 경우, 3개 네트워크들은 각자 같은 곡을 다른 음색으로 연주하는 오케스트라처럼 작동할 것이다. 연주하는 곡의 작곡자는 다름 아닌 고객이다.

참고 자료

고정민 외 1명 : 국내 모바일 콘텐츠 비즈니스의 구조와 발전방향,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2004
김준호 : 미래 네트워크에서의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연구, 한국정보통신설비학회, 2010
김원제 : 문화원형을 활용한 콘텐츠비즈니스로 미래준비하자, 대한인쇄문화협회, 2006
임규건 외 3명 :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에서의 UCI 적용 사례 분석, 한국경영정보학회, 2008
전충헌 : 성공적인 콘텐츠비즈니스를 위한 전략 및 기획 방향, 한국데이타베이스학회, 2002
주희엽 외 2명 : 성공적인 디지털콘텐츠비즈니스모델 구현을 위한 평가모형 및 대응전략, 한국경영과학회, 2004
*영*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 분류, 속성,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 미디어산업, 지역정보서비스, 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 저작권법,콘텐츠비지니스(컨텐츠비즈니스) 전략
AI 챗봇
2024년 09월 01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34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