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레저 스포츠 마케팅

*혜*
최초 등록일
2013.07.23
최종 저작일
2010.03
6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레저 스포츠 마케팅

목차

(1) 레저 스포츠 란 ?
(2) 레저 스포츠의 어원
(3) 레저스포츠 의 개념
(4) 스포츠 마케팅 (The Marketing of Sports)
(5)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The Marketing through Sports)
(6) 스포츠 마케팅의 발달과정
(7) 다양하고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
(8) 레저 스포츠 관광 상품 개발 (해외 사례)

본문내용

- 현대 생활에 있어서 우리 인간에게 운동은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 컴퓨터와 인터넷으로 대변 대는 정보통신의 발달과 보급 등으로 늘어가는 좌식 생활, 움직임활동의 부족, 풍족한 생활에 따른 과잉영양 등이 그 주요한 원인이라 할 수 있다.
현대인은 영양의 과잉, 편중된 영양의 섭취, 운동의 부족으로 인하여 비만, 당뇨 등 여러 가지 성인병에 노출될 위험에 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봤을 때 현대인에게 계획적인 운동은 꼭 필요한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자신의 건강상태도 잘 모르면서 무턱대고 운동이 좋다고 시작하게 되는 경우에는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이다. 무계획적이고 아무 의미나 생각 없이 반복되는 운동만 해서는 오히려 신체에 스트레스를 주어서 몸을 더욱 악화 시킬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운동의 능률도 오르지 않는 것이다. 사람은 일하는 시간 이외의 시간에 자기가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활동을 찾게 되는데 이중에 오늘의 주제인 레저 스포츠가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2) 레저 스포츠의 어원

- 여가를 말하는 영어의 Leisure는 희랍어 스콜레(scole)와 라틴어 스콜라(scola)에 그 어원을 두고 있다. 이들 스콜레나 스콜라는 모두 학교(school)어원이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가 즉, 레저는 처음부터(어원적으로)교육적인 면과 학습과정과의 밀접한 관계 맺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일찍이 아리스토텔레스는 말하기를 “교육의 목적은 여가를 슬기롭게 선용하는데 있다”고 하였다.
그리고 리케레(Licere)는 ‘허락하다(to be permitted) 또는 ’자유스러워지다‘(to be free)란 뜻을 가진 개념으로서 허용된 활동, 구속받지 않은 활동 등을 뜻하며 또한, 생활을 위한 일로부터 해방되고, 기원, 사색, 배움 등의 활동과 아울러 그 활동에 주어지는 시간을 뜻하기도 하는 것으로 오늘날 레저의 어원이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스토리텔링과 사회체육 레저스포츠 7페이지
    스토리텔링이 레저스포츠에 미치는 영향5.스포츠 마케팅에서의 스토리텔링1)정의2 ... 레저스포츠1)정의2)특징3)종류3.레저스포츠가 스토리텔링에 미치는 영향4. ... ‘leisure' 와 ’sport' 의 합성어로써 글자 그대로 해석하면
  • 여가와 레저의 개념, 스포츠 정의와 기능, 겜블산업, 문화산업, 외식산업 12페이지
    여가와 레저의 개념에 대하여 서술하시오.여가(餘暇) 또는 레저(leisure ... 영어로 여가는 'leisure'라고 사용하며, 우리 한국어에서도 여가를 외래어 ... 흥행이 2차 상품의 수익으로까지 이어지는 문화상품만이 가지는 연쇄적인 마케팅
  • 스포츠마케팅, 산업, 미디어 간편 핵심 종합 정리 자료 7페이지
    스포츠, 레저, 레크리에이션, 운동, 체육의 차이- 스포츠 : 경쟁과 유희성을 ... 스포츠마케팅믹스 요인별 특성- Product (제품)· 무형 및 주관적인 ... 스포츠마케팅믹스 4Ps- Product (제품)- Place (장소)- Price
  • 스포츠 마켓팅 성공사례(해외사례) 5페이지
    우리나라의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2010년까지 문화와 관광, 레저스포츠 산업성장률을 ... 스포츠 마케팅의 의의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1) 스포츠마케팅 (Marketing ... 스포츠 마케팅의 의의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스포츠 마케팅은 일반적인 상품을
  • 코로나와 스포츠 디지털 마케팅 산업 22페이지
    등 야외에서 혼자 즐길 수 있는 레저 스포츠들도 붐을 맞았다. ... 10종목′을 조사한 결과, 개인 참여도가 높은 레저스포츠가 나란히 4~ ... 스포츠 디지털 마케팅 성공6. 스포츠 디지털 마케팅 실패7.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레저 스포츠 마케팅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53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