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lab 포트리스 CODE - 보고서
- 최초 등록일
- 2013.08.14
- 최종 저작일
- 2011.05
- 2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목차
1.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
2. Structure Chart
3. 결과
1) 기본 요구사항
2) 추가 구현사항
4. 팀원 역할 분담
5. 소스 코드
본문내용
1.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
프로그램의 구성은 main파일과 source파일을 기본으로 하여 생성/로드 및 게임에 필요한 함수들을 포함한 나머지 파일들을 합하여 총 14개의 m파일로 이루어져 있다.
프로그램은 start 파일을 통해 메뉴가 구현된다. start 파일을 통해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start파일은 main 파일을 통해 플레이어의 저장과 로드, 명단, 난이도, 시작, 순위 그리고 종료 메뉴를 선택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samename 파일을 통해 저장 시 중복되는 플레이어명을 방지했으며, 게임 종료 시 player의 순위가 scoreboard 파일을 통해 저장된다. 플레이어의 생성과 로드이후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플레이어의 시작위치는 랜덤함수를 통해 좌표상 에서 랜덤하게 구현되며 시작 시 x축 간엔 100만큼의 거리 차이가 있도록 구현되었다. 각 플레이어의 턴마다 바람의 영향이 바뀌도록 설정되었으며, 사용자가 입력한 각도와 속도에 따라 포탄이 발사되고, 명중시 HIT! 표시와 함께 플레이어의 체력이 표시된다.
< 중 략 >
3. 결과
3-1. 기본 요구사항
① 메인화면에서 경기의 시작 및 플레이어 생성/로드, 프로그램 종료 등을 선택 할 수 있어야 한다.(플레이어 생성/로드 는 경기 시작 후 선택하도록 작성하여도 됨)
② 플레이어의 정보(이름,전적,점수)를 입력할 수 있어야 하며, 입력된 이름이 경기 시작 시 화면에 출력된다.
③ 입력된 플레이어 정보는 저장(파일 저장)이 가능해야 하며, 다음 게임 시 로드에서 사용 할 수 있어야 한다.
④ 저장되는 플레이어 정보에는 게임 관련 정보(승패 횟수, 점수)도 저장되어야 한다.
시작 화면
플레이어 저장을 통한 플레이어 생성
저장 되어있는 플레이어 로드화면(플레이어의 전적과 정보가 기록되어 있다.)
플레이어 로드 후에 게임을 시작한다.
⑤ 각 플레이어의 시작 위치(x,y)는 좌표상에서 랜덤으로 결정된다. (공중에 떠 있는 상태-y 좌표가 0 이상인 경우-도 가능하다. 단, 서로의 x 축 간격은 전체 좌표 대비 일정 거리 이상(프로그래머가 정의 후 명시) 떨어져야 한다.
게임이 시작된 화면, 플레이어 1,2는 랜덤하게 배치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