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초서 윌리엄셰익스피어
- 최초 등록일
- 2013.08.27
- 최종 저작일
- 20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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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근대 영시의 창시자로, ‘영시의 아버지’라 불린다.《트로일루스와 크리세이드》,《선녀 전설》을 거쳐, 중세 이야기 문학의 집대성이라고도 할 대작 《캔터베리 이야기》(1393∼1400)으로 중세 유럽 문학의 기념비를 창조하였다.
런던 출생. J.드라이든은 그를 ‘영시의 아버지’라고 부른다. 부유한 포도주 상인 가문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궁정에 출사(出仕)하였다. 그는 성장하여 군인 ·외교관 ·세관 감사관 ·공사 감독 ·임무관 등의 공직을 거쳤다. 이렇게 다양한 경력에서 얻은 인간 이해의 넓이와 깊이가, 그의 후기 작품에 보이는 현실주의적인 인간관에 잘 나타나 있다. 습작시절에는, 주로 G.마쇼, E.데샹, J.프루아사르의 작품들과 《장미설화》 등, 당시 궁정에서 유행하였던 프랑스 문학의 영향을 받았으며, 그 스스로도 《장미설화》의 영역을 시도하였고, 그 번역된 단편이 지금도 남아 있다.
그의 초기의 걸작 《공작 부인의 책 The Book of Duchess)》(1369∼1370?)은 1369년에 창궐하였던 페스트로 사망한 초서의 후원자 존 오브 곤트 공작의 부인을 애도하기 위하여 쓴 작품으로, 드림 비전 양식을 사용한 점에서 프랑스 문학의 영향이 엿보이기는 하나, 단순한 모방의 범위를 벗어나, 그의 후기 작품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 작자의 독자적인 유머 ·극적 수법 ·자기 희화화의 재능이 인정된다. 《영예의 집 The House of Fame》(미완성, 1372∼1380?)도 같은 수법인 드림 비전 양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작자의 자서전이라고도 할 요소가 포함되었고, 단테의 《신곡》의 영향이 엿보인다. 《새들의 의회 The Parliament of Fowls》(1380∼1386?)도 드림 비전과 알레고리 수법에 의하기는 하였지만, 이미 초서의 관심은 현실의 인간 세계에 있으며, 인간의 다양한 개성 ·사상 등이 놀라울 만큼 능란하게 묘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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