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업 AOL, 미국 기업 인텔(Intel), 미국 기업 HP(휴렛팩커드), 미국 기업 야후, 미국 기업 MS(마이크로소프트), 미국 기업 아마존닷컴, 미국 기업 AT&T
- 최초 등록일
- 2013.09.02
- 최종 저작일
- 20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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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미국 기업 AOL
1. Plan c(ommodore)
2. Jim Kimsey, Steve Case, 그리고 Marc Seriff의 등장
3. Plan A(pple)
4. Plan A(ol)
Ⅱ. 미국 기업 인텔(Intel)
Ⅲ. 미국 기업 HP(휴렛팩커드)
1. HP 회사 철학
2. HP의 끊임없는 자가노력(합병과 제휴)
3. HP 향후 전략
Ⅳ. 미국 기업 야후(Yahoo)
Ⅴ. 미국 기업 MS(마이크로소프트, Micro Soft)
Ⅵ. 미국 기업 아마존닷컴
1. 벤처기업 미래의 불확실성
2. 벤처기업평가에 대한 접근방법
3. 기술성 및 사업성 분석
Ⅶ. 미국 기업 AT&T
본문내용
Commodore International의 부회장을 맡고 있던 Clive Smith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Commodore 64 Computer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었지만 Commodore는 1985년에 시판될 Amiga라는 새로운 컴퓨터 개발에 몰두하고 있었다. Amiga는 이용자들을 확보할 수 있는 놀랄만한 멀티미디어 용량을 제시하는 컴퓨터로Word Processing 이상의 - '가계부를 작성하고', '게임을 할 수 있는' 컴퓨터로서 Smith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반영하는 신 기종의 PC였다.
당시 언론 매체들은'정보검색서비스' 제공사와 연합하여 뉴스의 제공에 초점을 두고 있었으나 Smith는 이와는 다른 생각을 하고 있었다. Smith에게 컴퓨터는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였다. 대다수의 이용자들은 지금까지 불가능했던 인터랙티브한 장치를 원했고 Smith는 이를 간파했던 것이다.
멋진 그래픽과 오디오 능력을 탑재한 Commodore는 TV가 제공하지 못하는 Visual 요소와 Interactive요소로 이용자들을 사로잡았다. Commodore는 이용자들을 그들 자신만의 거대한 온라인 세계로 묶고자 하였다.
Smith는 더불어 '개인 차원의 온라인 서비스'를 창조하길 원했다. 이러한 Smith의 생각과 일치하는 것이 뉴욕에 있던 자그마한 회사인 PlayNet이었다. PlayNet의 생생한Graphic User Interface와 이용자들이 자유자재로 서로 다른 '방'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한 '로비'는 Smith가 찾고 있던 서비스의 형태였다. 그러나 Smith는 PlayNet과 같은 작은 회사가 Commodore가 원하는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을지 의문이었고 PlayNet 역시 인수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2. Jim Kimsey, Steve Case, 그리고 Marc Seriff의 등장
Steve Case는 1985년 Smith와 우연히 만났고 Commodore가 PlayNet과 협상을 하려 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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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중, 아마존 닷컴의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2007
노혁준, 소프트웨어 결함과 제조물책임보험 : 미국 AOL사의 사례를 중심으로, 손해보험협회, 2006
오부근, 전략적 기술제휴에 관한 사례 연구 : 삼성과 휴렛팩커드 사례를 중심으로, 상지영서대학, 1998
이기훈, ATT의 무선데이터 요금제 변경과 파급효과 전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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