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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의 온라인 게임 중독을 막기 위한 심야 게임 규제법셧다운제도에 대한 문제점과 청소년 인터넷 중독에 대한 예방과 해결방안 제시

*호*
최초 등록일
2013.09.04
최종 저작일
20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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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과연 좋은 나라일까? 이러한 질문이 나올 수 있는 이유는 우리나라가 세계의 통계에서 안 좋은 것들이 참 많은 1위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교통사고 사망률 1위, 자살률 1위, 해외입양 1위, 저출산 1위 등 셀 수도 없이 부정적인 항목에서 1위를 하고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나라를 아직 선진국이 되려면 멀었고 좋지 않은 나라라고 할 수 만은 없다. 당당하게 세계 1위를 하고 있는 것도 참 많기 때문이다. 그런 수많은 1위중에서 또 하나의 1위가 있으니 그것은 게임 산업분야이다. 혹시 한국 게임시장 규모가 얼마인지 아는가? 혹시 일본에서 제일 잘나가는 문화산업이 무엇이지 아는가? 전자의 답은 10조원이고, 후자의 답은 게임 산업이다. K-POP은 지금에서야 대중매체에서 많은 홍보와 기사가 나오기 때문에 큰 성장을 했다고 하지만 게임은 그 전부터 최고의 찬사를 받으며 세계 정상에 올라가고, 한국을 게임 강대국, IT산업의 강대국으로 만들어 놓았다.
이미 국민 대다수가 알게 된 히트작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은 출시된 지 10여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어쩌면 지금의 게임방송이라고 하는 것은 이 게임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비단 이 뿐만이 아니라 프로게이머라고 하는 당시에 매우 생소했던 직업의 탄생에도 이 게임이 있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었다. 그리고 이 게임을 보면서 다소 게임 산업에 부정적이었던 사람들도 게임 산업도 돈이 될 수 있으며 세계에 어필할 수 있다는 것을 보면서 인식이 긍정적으로 많이 바뀌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발전을 했고 지금 우리나라의 온라인게임은 세계에서 인정하는 수준으로까지 그 높이가 올라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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