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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GA 보드를 이용한 Baseball, Up&Down게임

*규*
최초 등록일
2013.10.01
최종 저작일
20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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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주제
2.Baseball 게임이란?
3.State Machine Diagram
4.Source code
5.Test Benchlibrary IEEE;
6.Simulation베이스볼게임 시뮬레이션
7.PIN Assignment
8.DE2보드 구동사진

본문내용

2.Baseball 게임이란? : Baseball게임이란 상대방이 생각한 숫자를 맞추는 게임이다. 가령, 상대방이 123이란 숫자를 생각했을 때, 내가 321이라 말하면, 상대방은 1스트라이크 2볼이라 말한다. 이를 반복하여, 숫자를 맞춰가는 게임이다.
Up&Down 게임이란? : Up&Down게임은 상대방이 생각한 숫자를 맞춘다는 점에서 Baseball 게임과 같다. 그러나 게임방식은 다르다. Up&Down은 내가 숫자를 말하면 상대방이 생각한 숫자보다 내 숫자가 클 경우는 Down, 반대의 경우엔 Up을 말하여 숫자를 맞춰가는 게임이다.

3.State Machine Diagram

우선 Reset을 통해 INIT상태를 만든다. INIT 상태에서는 모두 0이고, P1 LED만 켜지게 한다. go_game1버튼을 누르면 Baseball 게임, go_game2버튼을 누르면 Up&Down 게임이 선택되어 진다. 그 다음, 각각의 Start상태로 가서, 자신이 생각한 숫자를 num_p1,num_p2에 입력한다. 모두 입력이 되면 Decision 상태로 가는데, 여기서 자신이 결정한 숫자를 Decision_p1, Decision_p2라 한다면, 이를 상대방이 생각한 숫자인 num_p2, num_p1과 비교하여 맞지 않으면, 플레이어를 바꾸고, 몇 스트라이크 몇 볼인지 혹은, Up인지 Down인지 결과를 출력한다. 만일, 결과가 일치하면, Win 상태로 넘어간 후, 승리한 플레이어의 LED가 깜박거리게 한다. New_game을 누르면 다시 INIT상태로 돌아간다. 게임의 목적이 비슷하여 State Machine Diagram은 똑같이 가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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