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COM2US) 경영조직론 분석
- 최초 등록일
- 2013.10.05
- 최종 저작일
- 2013.03
- 19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목차
1. 기업 선정 배경 및 기업 소개
1-1. 기업 선정 배경
1-2. 기업 소개
2. 본론
2-1. 조직구조
2-2. 기업문화
2-3. 경쟁사 비교
3. 결론
3-1. 컴투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3-2. 모바일게임 산업의 동향
3-3. 컴투스의 혁신과 지향
본문내용
1-1. 기업 선정 배경
컴투스를 생각한 한 가장 큰 이유는 컴투스에 컨택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또 컴투스의 박지영 대표가 <시사저널>이 주관한 ‘차세대 파워리더’ 전문가 설문조사 게임 분야에서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넥슨의 김정주에 이어 3위를 차지했고 실제로 작년 하반기부터 기업가치(주가)는 상승하고 있고 올 상반기 ‘타이니팜’이라는 소셜게임을 통해 대박을 치고 급상승 하고 있기 때문에 컴투스를 선정했다.
1-2. 기업 소개
컴투스는 미국, 일본, 중국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으며, 2007년 7월 6일 국내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는 최초로 코스닥(078340)에 상장했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 글로벌 오픈마켓을 통해 세계 90여 개 국가에 20여 개의 모바일 게임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도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를 통해 100여 개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다. (주)컴투스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새로운 멀티 플랫폼 환경과 글로벌 오픈마켓 시장을 통해서 세계적인 모바일 게임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우수한 개발 인력 양성 및 확보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게임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고 있다.
1) 대표 성공작
- 미니게임 천국4 : 2005년 12월 출시, 누적 다운로드 300만, 인기게임 캐릭터 총집결
- 프로야구 : 실제 선수들과 구단의 데이터에 바탕을 두어 차별화 요소 가짐
- SLICE IT! : 2010년 8월 출시, 정해진 횟수만큼 선을 그어 같은 크기로 조각내는 간단한 규칙의 퍼즐게임, 1천만 다운로드 돌파
2) 비전
3) 히스토리
컴투스는 1998년 고려대학교 이과대학 컴퓨터학과 4학년으로 재학 중이던 박지영 대표와 현재 남편이 된 이영일 이사, 기숙사 여자 선배인 현유진 차장 이렇게 3명이 시작하게 된 기업이다. 초기 각각 500만원씩 모아 보문동 근처에 얻은 사무실을 시작으로 지금은 국내 최고 무선인터넷 게임업체로 성장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