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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매장만들기 기본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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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3.10.21
최종 저작일
2013.03
4페이지/ MS 엑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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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매장만들기의 중요성
1. 왜 매장만들기인지?
" (1) 상품이 안팔리는 외적, 내적 원인"
(2) 안팔리는 것은 매장구성이 원인
2. 지금까지의 매장과 앞으로의 매장
(1) 고객이 즐겁게 쇼핑할 수 있다.
(2) 일하는 사람들도 즐겁게 일할 수 있다.
(3) 매장(점)과 기업의 이익이 향상된다.
3. 사기 편한, 팔기 편한 매장"
(1) 매장의 세가지 형태
(2) 셀프 서비스의 기본
4. 상품분류의 필요성
(1) 상품분류 목적
(2) 상품분류 기준
(3) 상품분류 순서
(4) 품종이란
(5) 상품체계화
5. 상품구성
(1) 풍부한 상품구색이란?
(2) 품목과 진열량을 정한다.
6. 매장구성 연구
(1) 매장규모를 정한다.
(2) 부문구성을 정한다.

Ⅱ. 레이아웃 기본
1. 외관 체크 포인트
(1) 점포는 무엇을 파는가?
(2) 점포가 고객의 목적과 맞는지?
(3) 점포 진입이 쉬운지?
2. 레이아웃 개념
(1) 레이아웃 기본
(2) 원웨이 컨트롤의 원칙
(3) 매장관련 연구
(4) 알기 쉽고, 사기 쉬운 배치"
3. 매장배치 순서
(1) 입구와 출구 설정
(2) 통로 확보
(3) 점내동선 연구
(4) 조닝 결정방법
(5) 자석상품 배치
4. 매장 연결 방법
(1) 고객중심 레이아웃
(2) 구매점수와 객단가가 올라가는 레이아웃
(3) 상품노출과 레이아웃
5. 계산대의 중요성
(1) 쇼핑의 총마무리
(2) 계산원의 일

Ⅲ. 진열 포인트
1. 진열상품 가치
(1) 좋은 상품이란 무엇인가?
(2) 사용가치의 의미
(3) 매장환경과 상품관계
(4) 가격의 높고 낮음
2. 진열 원칙
(1) 진열 기본
(2) 전진입체진열
(3) 사기쉬운 진열
3. 진열 연구
(1) 주장있는 진열이란?
(2) 엔드 진열
(3) 신선식품 진열
4. 유니트 컨트롤 순서
(1) 유니트 컨트롤이란?
(2) 유니트 컨트롤의 목표
(3) 상품구성의 개선
(4) 훼이싱수를 결정한다.
5. 집기 기본
(1) 좋은 집기의 조건
(2) 집기의 특성
6. 진열 높이와 손이 닿는 범위
(1) 유효 진열 범위
(2) 골든 라인(스페이스)
(3) 공간 밀도와 고객 심리
(4) 아이 트랙킹

Ⅳ. 비주얼 머천다이징
1. VMD란 무엇인가?
(1) MD를 VP하는 것이다.
(2) 점(매장) 이미지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3) 토털 판매촉진활동이다.
2. VMD의 목적과 이점
(1) 상품이 가지는 가치를 최대한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2) 중점상품이 무엇인지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3) 인 스토어 프로모션이다.
(4) 모든 상품에게 팔리는 기회를 만드는 것이다.
3. VMD의 흐름
(1) 소구대상
(2) 상품
(3) 상품특성
(4) 전개시기
(5) 레이아웃
(6) 표현방법
(7) 표현구성
(8) 도구
4. 고객의 구매행동과 VMD
(1) 아이드마 법칙을 살린다.
(2) 고객 행동에 따라 대응
(3) VMD 포메이션의 실제
5. VMD 계획을 만드는 순서
(1) 연간 52주의 판매계획을 만든다.
(2) 연간 52주의 중점상품계획을 만든다.
(3) 연간 52주의 중점테마계획을 작성한다.
(4) 연간 52주의 VMD계획을 만든다.
(5) 판촉계획을 만든다.
(6) 중점상품 재고계획을 만든다.
" (7) 레이아웃, 집기계획을 만든다."
(8) 매장전개
6. POP 광고란?
(1) POP 광고의 의미와 종류
(2) 쇼 카드 만드는 방법

본문내용

Ⅰ. 매장만들기의 중요성
1. 왜 매장만들기인지?
(1) 상품이 안팔리는 외적, 내적 원인
많은 점의 경영자나 매니저는 매출이 늘지않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 왜 안팔리는지, 어떻게하면 더 팔리는지 만을 생각하고 있다.
* 외적 원인 : 왜 안팔릴까? 불경기로 인해 소비자가 가계를 줄인 것도 매출부진의 큰 원인이다. 규제완화, 가 격경쟁에 의한 물가수준의 인하로 지금까지와 같은 수량을 팔아도 매출액이 줄어드는 것도 매출
이 늘지않는 원인이 되고 있다. 그리고, 경쟁점이 늘어나는 등 경쟁격화도 업종을 불문하고 모든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다. 그러나 불황, 낮은 물가, 경쟁격화라는 원인은 특정점만이 받는 영향이 아니다. 이러한 외적 원인은 모든 점에 공통되는 원인이다. 따라서 일본경제전체 또는 업계전체의 문제로 생각할 때에는 이러한 외적 원인이 문제가 될 것이다. 같은 외적 원인의 영향을 받으면서도 모든 유통기업의 모든 점의 매출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쇠퇴하는 많은 상점가 중에서도 이채롭고 활기찬 점은 존재한다. 지역 체인 중에도 의연히 높은

<중 략>

(7) 레이아웃, 집기 계획을 만든다.
연간 52주의 VMD 계획을 토대로 중점상품, 중점테마를 눈에 띄는 장소에 눈에 띄도록 전개하는 계획을 작성한 다. 레이아웃과 집기는 상품을 눈에 띄도록 하기 위한 수단이다.
(8) 매장전개
(1) ~ (7)을 토대로 매장에서 전개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의 기술이 필요해지며, 따라서 교 육훈련이나 계속할 수 있는 운영조직도 만들어야 한다.
6. POP 광고란?
(1) POP 광고의 의미와 종류
POP(광고)란 고객이 쇼핑하는 장소에서 광고한다는 의미이다. 역할은 상품이나 매장의 정보를 판매원을 대신 하여 설명하는 것이다. 결코 장식물이 아니다.
POP란 Point Of Purchase의 줄임말이며, '사기 위한' 것이다. POP 광고는 사기 위한 역할의 광고이며 즉, 쇼핑

참고 자료

없음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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