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독일, 영국의 사실주의
- 최초 등록일
- 2013.11.27
- 최종 저작일
- 20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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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모스크바예술극장 (Moscow Academic Art Theatre)
2. 앙트완느와 떼아트르 리브르
3. 프라이에 뷔네와 독일사실주의
4. 독립극단과 영국의 사실주의
본문내용
-1890년 모스크바를 순방한 마이닝겐극단의 영향을 받아 1898년 아마추어 배우이자 연출가인 콘스탄틴 스타니슬랍스키(Konstantin Stanislavsky)와 극작가인 블라디미르 네미로비치단첸코(Vladimirovich-Danchenko)에 의해 설립.
-두 창립자는, 새로운 극장은 누구든지 입장할 수 있고 누구나 알 수 있는 민중의 극장이 되어야 하며, 또 무대약속을 근본적으로 재검토하여 연극의 이상에 반대되는 것을 철저하게 배제한다는 의도 아래 극장을 열었으며, 스타니슬랍스키는 배우들의 사실적인 연기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무대에 올린 첫 작품은 알렉세이 톨스토이(Aleksey Tolstoy)의 《표도르 요안노비치 황제》였다.
-안톤 파블로비치 체호프(Anton Pavlovich Chekhov)와 막심 고리키(Maxim Kor'kii) 두 극작가가 활동. 체호프의 《갈매기:The Seagull》 공연이 성공함으로써 극장은 획기적인 발전을 했으며, 뒤를 이어 《바냐 아저씨》《세 자매》《벚꽃동산》 등이 공연 됨.
앙트완느와 떼아트르 리브르
앙트완느(Andre Antoine, 1858-1943)가 공연하려했던 졸라의 <자크 다무르>(Jacques Damour)의 공연이 허가되지 않자 자신의 극단 떼아트르 리브르(Theatre Libre, 혹은 free Theatre)를 만들었다. 그 후 연극 비평가들에 의해 주목 받았고 1887년 본인의 직업인 서기일을 그만두고 1914년까지 연극 공연에 전념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