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시각문화의 분석과 지도방안

*민*
최초 등록일
2013.11.30
최종 저작일
2013.06
6페이지/ MS 워드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시각문화 분석 레포트 입니다. 직접 만든 이미지와 다양한 인용, 창의적인 분석글이 포함된 독특한 레포트입니다. 꼬박 일주일에 걸쳐 심혈을 기울인 것이니 도움이 많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목차

1. 나에게 의미 있는 시각문화
2. 초등학생에게 의미 있는 시각문화
3. 시각문화(VCAE)로의 미술 교육의 방향
4. 참고문헌

본문내용

나에게 의미 있는 시각문화의 대표로서 선정한 것은 ‘글락소 비타민 워터’이다. 비타민 워터의 맛은 일반적인 생수와 별반 다르지 않다. 게다가 가격 또한 일반적인 음료에 비해 약 2~3정도 더 비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글락소 비타민 워터’는 2006년 단일 제품으로 미국 내에서만 약 3억1500만 달러라는 기록적인 매출을 올렸고, 그 다음 해 코카콜라사는 41억 달러(약 5조2656억원)를 주고 이 음료를 인수했다. 그리고 바로 그 해, 이 음료는 7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것은 음료의 내용물의 질 보다는 그것에 덧씌워진 대중 문화의 영향이 클 것이라 예측된다. 어찌 보면 비타민 워터는 물+문화로 구성되어 있다고도 할 수 있겠다. ‘나=내가 가진 것=내가 소비하는 것'이라는 인식을 소비자에게 심는 것이 ‘글락소 비타민 워터’의 판매 전략이라고 한다. 코카콜라사의 전략이 성공했다면, 비타민워터를 애용했던 나에게도 이러한 소비문화의 일면이 반영됬을 것이고, 이것이 나의 일면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웰빙의 바람이 부는 현재, 이 음료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전혀 이상할 것이 없다. 하지만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비타민 워터가 ‘손쉬운’ 웰빙 식품이라는 것이다. 애초에 비타민 워터의 탄생은 다리우스 비코프라는 인물이 고체 비타민제와 물을 함께 섭취하다 이 둘을 섞으면 어떨까라는 아이디어를 내 만들어 진 것이라고 한다. 액체화된 고체 비타민제라고 생각하면 좋겠다. 이렇게 비타민 워터는 섭취하기 좋은 형태일 뿐만이 아니라 각종 무기질 등의 복합적인 영양분의 함유로 인해 다른 영양제를 비타민제와 따로 복용해야 할 필요성을 줄였다. 음료 병의 디자인 조차도 단순하다. 별다른 장식이나 군더더기가 없이 흑백 대비의 단순한 프린트에 음료와 같은 계열의 색으로 포인트를 줌으로서 단조로움을 탈피 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다.

비타민 워터의 또 하나의 중요한 특성은 스토리텔링 기법의 활용이라 할 수 있겠다. 이것이 이 음료의 상표에 쓰여져 있는 문구이다.

<이하생략>

참고 자료

정옥희(2007).시각문화교육으로의 접근을 위한 광고 이미지 분석. 미술과 교육
장상진(2009.6.30) 꼭! 들고 다니며 마셔라 눈으로 먹는 '스타일 음료'. 조선일보.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06/29/2009062901516.html에서 검색
정재승.진중권(2009.12.15)크로스.웅진지식하우스
최유정(2001.8)인형을 통해 제시되는 역할놀이. 이화여대 대학원
장윤형(2013.5.23)초등학생 어린이도 화장하는 시대. 국민일보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cul&arcid=0007207870&cp=nv에서 검색
전지현(2005.10.24)아이에게 화장할 자유를 주세요. 매일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9&aid=0000466506에서 검색
*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시각문화의 분석과 지도방안
AI 챗봇
2024년 08월 30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24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