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의 제왕) 과 (호빗)VFX 비교 및 기술적인 변화
- 최초 등록일
- 2013.12.28
- 최종 저작일
- 20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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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반지의 제왕>과 <호빗>의 VFX 비교 및 시리즈의 기술적인 변화에 대하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VFX와 CG
2. 피터 잭슨의 <반지의 제왕> 시리즈
3. 피터 잭슨의 <호빗> 시리즈
4. <반지의 제왕>과 <호빗>비교하기
5. <반지의 제왕>과 <호빗>에서 빠뜨릴 수 없는 모션캡쳐
본문내용
VFX (Visual effecfs)는 시각적인 성격을 지닌 모든 작업을 총칭하는 용어이다. 특수 효과는 의심 없이 대상을 진짜와 같이 보이게 만드는 환경을 조성해야한다. 예산이 많이 드는 장면이나 촬영하기에 위험하거나 불가한 장면, 새로운 생명체를 창조하거나, 보다 훌륭한 장면을 만들기 위하여 시각적인 특수효과를 사용한다.
VFX는 로코스토핑, 매트 페인팅, 모션그래픽, 모션캡쳐, CG 등으로 나뉜다. 이들 중 CG (Computer Graphics)는 3차원의 물체를 표현하는 것을 기본으로, 우주나 미지의 세계, 상상속의 생물 등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를 구현해 내는 기술이다. 1950년에 최초로 예술의 한 형태로 나타났고, 1968년에 최초로 CG영상을 혼합한 장편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가 상영되면서 디지털 비주얼 이펙트의 본보기가 되면서 CG는 영화산업을 위한 새로운 VFX의 형태로 등장하게 되었다. VFX는 CG가 접목되기 전까지는 광학적 트릭이나 기계적 효과를 의미했지만 근래에 들어서는 “VFX는 CG” 이라는 인식이 대부분이다. 점점 CG 기술이 발달하고 중요해지면서 영화에서는 CG를 빼놓을 수 가 없게 되었다.
▶ 피터 잭슨의 <반지의 제왕> 시리즈
CG는 시각적으로 쉽게 표현하지 못하는 SF영화나 판타지, 재난영화 등에 주로 이용된다. 그 중 <반지의 제왕> 시리즈도 CG기술을 이용하여 제작되었다. <반지의 제왕>시리즈는 영국 작가 톨킨이 쓴 3부작 판타지소설 <반지의 제왕>을 원작을 바탕으로 하여 피터 잭슨이 연출한 영화로써, <반지 원정대(2001)>, <두 개의 탑(2002)>, <왕의 귀환(2003)> 으로 구성된다. <반지의 제왕>은 중간계의 인간족과 호빗, 난쟁이, 요정, 오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