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소프트 기업조사
- 최초 등록일
- 2013.12.28
- 최종 저작일
- 2013.11
- 1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목차
1. 대상조직의 일반적 상황
가. 임직원 수 및 구성
나. 주요제품 또는 서비스
다. 본사 및 규모
라. NC 소프트의 경영전략
마. 경쟁사 및 경영사의 경영 전략
바. 대차대조표
2. HRM 전략
가. 모집 및 선발 절차
나. 교육훈련
다. 성과관리, 보상 제도
라. 복리후생
3. 대상조직의 HRM 시스템의 장점 및 단점
본문내용
나. 주요제품 또는 서비스
NC 소프트의 주요 사업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제공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사업으로 MMORPG, 캐주얼 게임 등이 있다.
1) MMORPG
(1) 리니지
1998년 9월 상용화를 시작했고 현재 매출의 40.02%를 차지하고 있는 게임으로써 NC 소프트의 가장 핵심적인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2) 길드워 2
엔씨소프트의 북미 소재 스튜디오인 “아레나넷”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현재 NC소프트 매출의 17.32%를 차지하고 있다.
(3) 아이온
NC 소프트 매출의 13.68%를 차지하고 있는 게임으로써, 현재 유럽과 6개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다.
<중 략>
(2) 고객 서비스
월 단위가 아닌 다양한 결제방법과 많은 PC방 제휴 등으로 인한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고, 게임에 흥미를 더해주는 다양한 게임 이벤트, 게임내의 지속적인 패치를 통한 고객 만족의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나) 핵심역량
(1) MMORPG 온라인 게임 분야의 기술력과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운영능력
세계 1, 2위를 다투는 액티비전과 일렉트로닉아츠(EA) 같은 미국계 게임업체는 물론 남코, 반다이, 코에이 등 일본의 유명 게임업체들도 국내 게임업체와 손을 잡는데 주저하지 않고 있다. 국내 게임업체들은 그들에게는 없는 온라인 게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콘솔 게임의 경우 작품의 완성도는 대단히 뛰어나다. 게임 속에서 바람이 불면 나뭇잎 하나하나가 흔들리는 장면까지 묘사할 수 있을 정도로 치밀한 그래픽은 기본이다. 기승전결로 이어지는 게임의 전개와 개연성 높은 스토리로 게임을 예술적 경지로 까지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는 작품도 많다.
2) 경영전략
가) 인수합병 전략 (1) 2001년 데스네이션 게임즈 인수
엔씨소프트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MMORPG 게임인 울티마 온라인의 개발자인 리처드 게리엇을 스카우트하기 위해 430억원을 들여 데스티네이션 게임즈를 인수 하였다.
(2) 2002년 아레나넷 인수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