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니오 가우디 (A+자료) /가우디 /건축가논문 에 대한 자세한 자료입니다.
- 최초 등록일
- 2014.01.02
- 최종 저작일
- 20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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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안녕하세요 가우디 대해 알고 싶으시고 a플러스 자료 찾으시나요?
국회도서관및 디자인대학 도서관에서 가우디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며 작성한 자료입니다.
아마 이 자료는 어디서도 만나보실수 없을것입니다 .
목차
1.안토니오 가우디란 누구인가
2.안토니오 가우디 생애
3.레나센샤운동
4.학교생활
5.자연적형상
6.디자인이념
7.안토니오 가우디의 건축
8.사그라다파밀리아
9.안토니오 가우디 가구
본문내용
1.안토니오 가우디란 누구인가
가우디는 누구인가? 가우디는 '20세기의 미켈란젤로(Michelangelo)'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자유로운 사고를 가진 건축가였다. 가우디는 작은 소품이든 커다란 건축물이든 기존의 양식이나 관념에 얽매이지 않은 채로 작업에 임했다. 그런 이유로 가우디의 작품은 어떤 특정한 양식으로 분류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어떤 특정한 건축가나 예술가의 영향을 받았다고 확신하기도 어렵다. 그의 작품은 모방이 불가능한 독창적인 예술품이며, 열정에 사로잡힌 한 예술가의 혼이 투영된 모습을 보인다. 메넨데스 피달의 말을 빌리면 가우디의 건축은 신이 내려준 능력이 아닌 처절한 노력이 빚어낸 결과였다.
<중 략>
가우디는 「성가족 성당」을 통해 지금까지 자신이 쌓아 온 모든 경험을 모아 최고의 걸작품을 만들 것이라고 스스로 다짐했다. 가우디가 건축을 통해 혹은 조각을 통해 표현하고 싶었던 것들이 하나하나씩 가우디의 머릿속을 채워나갔다. 1906년 건물의 계획이 마무리되면서 가우디는 예수의 '탄생'과 '수난'과 '영광'을 의미하는 세 개의 정면 중 '탄생' 부분을 작업하기 시작하였다. 「성가족 성당」의 정면이 될 '탄생'은 하늘을 찌를 듯한 4개의 포물 첨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첨탑을 이루고 있는 돌 하나하나는 예수의 탄생을 의미하는 정교한 조각들로 이루어져 있다.
성가족 성당은 돌과 종교와 예술이 삼위일체를 이루는 작품으로, 가우디 스스로 속죄사원이라고 칭하면서 건축하는 과정을 자기희생의 과정으로 생각했다고 전해진다. 성당 전체는 '돌로 만들어진 성서'로서 장인들이 직접 손과 연장으로 성서에 기록된 장면들과 가르침 등을 장식과 상징들로 구체화시키고 있다. 가우디는 넘쳐나는 빛 속에 성스러운 조각들과 음악이 있는 성당이 되길 희망했으며, 그래서 모든 부분에 하나하나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려고 애썼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