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디지털논리회로실험 텀프로젝트
- 최초 등록일
- 2014.01.02
- 최종 저작일
- 2013.12
- 3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5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목차
1. 서론
2. 본론
(1) Block diagram
(2) 기능 구현 방법 & 이론
(3) 기타사항
3. 결론
4. 참고문헌
5. 디자인 프로젝트 후기
본문내용
1.서론
바리스타 교육용 커피 머신을 설계하여 카페 등에서 신입으로 들어온 바리스타에게 계산과 커피 제조를 할 수 있게끔 하였다. 실제 카페에서 음료를 주문하는 모든 과정을 구현하여 교육자로 하여금 최대한 실제 상황과 비슷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이 기기는 바리스타를 교육하는 데 사용할 수 있고, 카페의 사정에 맞추어 메뉴와 가격을 쉽게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개략적으로 커피 하우스의 기능을 살펴보면, 먼저 바리스타는 커피를 마실 사람에게서 돈을 받는다. 이후 고객이 마실 커피를 선택하면 그 커피의 종류를 dot-matrix에 display하였다. 고객 편의를 위해 하나의 커피를 선택했다가 다른 커피가 마시고 싶어져서 바꾸기를 원하면 커피선택을 바꿀 수 있으며 커피선택을 완료하고 나면 커피의 온도를 선택하는 과정으로 넘어가는데, 온도는 HOT과 ICE 2가지가 있다. 이도 커피 선택과정과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하나의 온도를 선택했더라도 갑자기 다른 온도의 커피를 먹고 싶어지면, 바꿀 수 있도록 설계해주었다. 그리고 온도까지 선택하여 이용자가 선택완료 버튼을 누르면 그 때부터 step motor가 돌아가고 커피가 grinding되어 제조가 완료되면 자동적으로 PSW11이 눌리게 되어 step motor가 멈추면서 커피 가격표시와 온도표시가 reset되도록 설계하였다. 그리고 PSW7은 환불 기능을 한다. 커피를 마시고 싶지 않아지거나, 낸 돈 보다 작은 커피를 주문받았을 때, 돈을 반환받고 싶을 때 이 button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제 구체적인 회로에 대한 기능설명은 아래의 본론에서 하도록 하겠다.
참고 자료
Fundamentals of Digital Logic with VHDL Design / Stephen Brown, Zvonko Vranesic / Second Edi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