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헬스
- 최초 등록일
- 2014.02.06
- 최종 저작일
- 20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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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헬스(기구) 시장 현황
2. 사업제안배경
3. 사업형태(구조)
가. 런닝머신형
나. 신발부착형
다. 자전거부착형
라. 공동사업자
마. 對 고객 서비스 및 수익관리
4. 수익모델
가. 프랜차이즈 사업
나. 판매(리스) 사업
5. 사업분석
가. 사업의 특장점(VP)
나. SWOT분석
6.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 기존헬스장
- 3D헬스
7. 발전단계
본문내용
1. 헬스(기구) 시장 현황
•우리나라 헬스 시장 - 총 약 24,000개의 사업체, 종사자 수는 약 47,000명(통계청, 2006)
•레저 스포츠 산업 전체 규모는 약 25조원, 그 중 국내 휘트니스 시장 규모는 약 5조원 규모, 연 평균 약 15%의 시장 상승률(2004년 기준)
•세계 각국의 스포츠 레저 산업은 평균적으로 국내 총생산(GDP)의 약 2~3% 규모로 추산
•그 중 휘트니스, 헬스운동 사업 시장 규모는 1/5 수준
•그 규모는 앞으로 더 크게 발전 할 것으로 예상(휘트니스 프랜차이즈 컨설팅 자료, 2004)
•헬스운동은 시간적 선택이 자유롭고 참여 만족도가 높아 대중화 정도가 높은 여가스포츠
•여가 스포츠 참여 인구의 39.3 % - 헬스클럽을 이용
•헬스는 2000년 이후 꾸준히 참여도가 높은 여가 스포츠활동 순위 5위 안에 들고 있음(문체부, 2007 체육백서)
•소득의 지속적 증가,
•근무시간의 단축(주5일제)
•건강에 대한 관심, 몸짱 열풍
⇒ 헬스기구시장을 포함한 사회생활체육 시장의 지속적 성장
<이하생략>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