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디자인의 미학-문과창 사례조사
- 최초 등록일
- 2014.02.16
- 최종 저작일
- 2013.11
- 26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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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롱샹성당
3. MIT 기숙사
4. 리콜라 창고 (프랑스)
5. Planalto house (상파울로 브라질)
6. Feildview house
7. 걸프 아일랜드 레지던스 (캐나다 브리티쉬 컬럼비아)
8. Tower house (뉴욕)
9. 카프리 스위트(이탈리아 카프리섬 Anacapri 센터)
10. The o house (스위스)
11. Meindersma family house( 네덜란드)
12. Ecole normale house (프랑스)
13. Slash as house (일본)
14. Casa Y (이탈리아)
15. Whangapoua sled house (뉴질랜드)
16. Sliding house (영국)
17. Frame (일본)
18. Kawate (일본)
19. House 77 (포르투갈)
20. 미 육군 공병병과연방센터/Federal center south building 1202 (시애틀)
21. 분자과학빌딩/림스 라 트로브 대학교(호주 맬버른)
22. 스타힐 갤러리 (쿠알라룸푸르의 쇼핑명소)
본문내용
문은 두 가지 의미를 지니고 있는 말이다. 하나는 출입하는 입구를 의미하고 하나는 그러한 입구를 닫는 것이다. 두 번째 종류의 문은 첫 번째 것을 부정한다. 만약 혼동을 피하기를 원한다면 전자를 출입구라고 부를 수 있다.
외부와의 경계에 있는 문은 여전히 우리를 늑대나 기후로 부터 보호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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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은 디자이너가 의도 하는데로 방과 방을 연결하고 그것들이 동시에 각각의 기능을 하게 하는 장치이다.
연결을 결정짓는 경우에 있어서 문은 방에서 방으로 물리적으로 경험하기 전에 정신적으로 경험하는 통로의 지도를 그린다.
문에는 공간을 연결하는 것 이상의 작용이 있다. 동시에 문은 그 공간에 있어서 중요한 물리적인 사상이다. 방의 벽에 문을 끼워 넣으면 그 벽 뿐만 아니라 방 자체도 크게 변화한다.
디자이너는 각각의 문이 누구에 의해 어떻게 이용될지를 결정하는 사회의 결정에 대해 민감해야 한다.
더욱이 통로 쪽으로 열리는 문은 안쪽으로 열리는 문과는 다른 의미를 가진다.
문에는 공간을 연결하는 것 이상의 작용이 있다. 동시에 문은 그 공간에 있어서 중요한 물리적인 사상이다. 방의 벽에 문을 끼워 넣으면 그 벽 뿐만 아니라 방 자체도 크게 변화한다.
디자이너는 각각의 문이 누구에 의해 어떻게 이용될지를 결정하는 사회의 결정에 대해 민감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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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