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애니메이션] 한 미 일 애니메이션 비교

*현*
최초 등록일
2003.06.02
최종 저작일
2003.06
9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한-미-일 애니메이션의 비교와 분석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 빠뜨릴 수 없는 '캐릭터 시장' 까지 그림과 함께 깔끔하게 표로 만들어 더더욱 유익한 자료일 것입니다!
후회~??
제 자료에는없습니다!
가격? 좀 비싸다구요....
한번 보세요...비싸다는 말이 나오는지...^^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껍니다!

우리 모두 다 같이 A+ 받아요~
함께해요~^0^

목차

Ⅰ. 미국, 일본, 한국 애니메이션 영상비교
1.미국, 일본, 한국 애니메이션감독
(1) 미국
(2) 일본
- 미야자키 하야오
(3) 한국
- 이성강 감독

Ⅱ. 각국 캐릭터 산업의 비교
1.미국
(1) 디즈니
(2) 워너브라더스
(3) 요 스튜디오
(4) 유니버설 스튜디오 헐리우드
2. 일본
(1) 산리오
(2) 반다이
(3) 산엑스 스튜디오
3. 한국
(1) 둘리
(2) 위즈 Wiz
(3) 모닝글로리 Morning Glory
(4) 리폼 인터내셔널 Reform International

본문내용

미국의 애니메이션은 1초당 24매 정도 그러나 일본은 1초당 8매,12매분의 그림을 사용한다. 그래서 미국을 풀 애니메이션, 일본을 리미티드 미국 UPA(United Production of America) 그룹에 의해 창안되었던 리미티드 기법은 미국 내에서도 1950년대에 이르면서 새로운 상품으로 확대 재생산되는데 실패했던 제작기법이었으며, 결과적인 작품의 질적 측면에 있어서도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 기법이었다. 이러한 기법을 그대로 전수하여 보다 더 세밀한 연출기법을 응용, 작품의 효율적인 제작을 선도해 온 것이 데즈카 오사무의 제작방식이다. 결국 데즈카 오사무의 리미티드 기법이 생산과정에 도입된 이후, 일본 애니메이션은 양적으로 세계시장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되었으며, 작품의 수준에 있어서는 TV 시리즈의 특수성을 이용, 무난한 평가를 받게 된다.
애니메이션이라고 한다. 그러나 화면을 정지시켜보면 일본애니메이션의 그림이 멋있다는 것은 확실하다. 미국과 비교해서 '그림 한 컷, 한 컷이 뛰어나고, 정적인 화면이 아름답다, 최소한의 컷으로 극대의 연출효과를 내는 것이 일본애니메이션의 장점이다. 일본 애니메이션 매니아들이 동서양을 막론하고 '셀 화집'을 모으는 것은 정지화면이 더욱 아름답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저패니메이션이 세상을 지배하는 이유> 박태권 길벗 1997년
<일본 애니메이션의 분석과 비판>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한울 1999년
<저패니메이션과 디즈니메이션의 영상전략> 한창완 한울 2001년 3월
<재패니메이션의 이해> 박정일 부산외국어대학교출판부 2002년 2월
<망가 vs 만화> 손상익 초록배매직스 2000년 7월
<한국 애니메이션은 없다> 문성기 외 예솔 1998년
<한국만화통사(상)> 손상익 시공사 1999년 11월
<한국만화통사(하)> 손상익 시공사 1998년 8월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사> 허인욱 신한미디어 2002년 04월
<만화시비 탕탕탕> 박석환 초록배매직스 1999년 1월
<즐거운 만화가게> 박인하 시공사 2002년 1월
<세계 애니메이션 작가와 작품> 존 할라스 범우사 2002년 06월

http://www.korea.disney.com
http://www.jls.co.kr
http://www.spacehunter.co.kr
http://my.netian.com/~lhsiok
http://cyber.hoseo.ac.kr/animation/world/korea/25.htm
http://www.cartooncity.co.kr/news/shop.html
http://myhome.naver.com/aniworld/main.htm
http://www.ddanzi.com/ddanziilbo/13/13_t3.html
http://hometown.weppy.com/~ngnono/file/anime.htm

자료후기(1)

*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에 나타난 구시대와 현시대의 공존 - 원작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6페이지
    이러 기준은 애니메이션에도 고스란히 표방되어 아이들의 잘못된 적 기준을 ... 마치 액션 영화의 장면 같다. ... 은 구시대적인 인상을 그리고 있음에도 성격은 현대적 모습을 취다.2)
  • 국과 본의 문화외교 비교 만화(K-웹툰, 애니메이션)를 중심으로 6페이지
    국과 본의 문화외교 비교 만화(K-웹툰, 애니메이션)를 중심으로Ⅰ ...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전시회, 박물관 등 다양 사업 급증: ex. ... 관심이 있는 해외 독자/직업 목적 국어 문화교육- 독자)
  • 본과 본문화의 이해 자유레포트 본 만화와 애니메이션 6페이지
    이런 시스템은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데 필요 자금을 비교적 쉽게 조달하고 ... TV 시리즈는 텔레비전을 통해 방영되는 애니메이션을 말하며, 반적으로 에 ... 영화계의 장르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 FTA,FTA 협상, 방송통신 시장,편성쿼터 완화,FTA 협상 진행, FTA협상 진행과정 20페이지
    협상 진행과정 방송통신 시장의 비교 협상과정과 그 타결내용 ․ ... 년 3 월 15 FTA 발효서비스 투자 분야전자상거래 경쟁 ? ... FTA 와 방송통신사업에 치는 영향력 1목 차 서론 FTA
  • A+ 본대중문화 레포트/ 애니메이션, 재패니메이션, 기초문화, 대기 10페이지
    애니메이션 정의애니메이션(animation)이라는 단어는 정신, 영혼을 뜻하는 ... 편씩 만들어야하는 TV판이 세부적인 작업에 제약을 받고, 극장이라는 ... 부드러운 소재로 인형을 만들기 때문에 비교적 움직임이 자유롭고 부드러우며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애니메이션] 한 미 일 애니메이션 비교
AI 챗봇
2024년 09월 01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04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