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니 마케팅 전략
- 최초 등록일
- 2014.03.16
- 최종 저작일
- 20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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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 SCE ( Sony Computer Entertainment ) 소개
2. SCEK (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 소개
Ⅱ.본론
1. 전반적인 Game 시장의 흐름
2. 국내 Game 시장의 흐름
3. 제품 소개
4. SWOT 분석
5. STP 전략 분석
6. 4P 분석
Ⅲ. 결론
1. 성과
2. 성공요인
3.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판매량
4. 방향 제시
본문내용
일본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는 2001년 12월10일 국내에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와 타이틀을 판매하기 위한 별도법인인 소니 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를 정식으로 설립했다.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는 1993년도에 소니와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SME)가 절반씩 출자하여 설립된 자회사였다. 당초 소니는 게임기시장에서 절대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던 닌텐도와 합자하여 게임기 시장에 진출하고자 했었으나, 결국은 실패하여 자회사를 설립하게 된 것이었다. 그러나 현재 SCE는 닌텐도와 세가를 누르고 비디오 게임기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수익 면에서도 모회사를 능가하고 있다. 1999년 중간결산에서 게임부문이 소니 그룹 영업이익의 40%를 차지하고 있어, 소니 전자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이러한 영업성과에 따라서 2000년 1월 소니는 SCE를 SME와의 공동 자회사에서 완전 자회사로 분리함으로써 SCE의 자본 100%를 손에 넣었다.
- 회 사 명 :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 설 립 일 : November 16, 1993
- 자 본 : 19억3천3백만 엔
- 사업 분야 : PlayStation@, PlayStation@2 가정용 비디오게임 시스템의 하드웨어와 소프 트웨어의 R&D(Research&Development)와 판매
? 연혁
- 1993년 12월 Sony Computer Entertainment 설립, 구타라기 켄 이사장으로 임명
- 1994년 5월 Sony Computer Entertainment America Inc. 미국지사설립 (Foster City, California).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