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C#으로 만든 Blackjack, Winform base

*승*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4.03.19
최종 저작일
2014.03
압축파일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1. 개발환경
- OS : Windows 7 32bit
- Language : C#, 닷넷 framework 4.5.1
- Tool : Visual Studio 2010
- UML : StatUML 5.0

2. 내용
- C#을 이용하여 Blackjack game을 개발한다.
- GUI( Winform base)기반으로 개발한다.
- Class Diagram, Sequence Diagram을 기술한다.

< 게임룰>
- User와 Computer가 1:1 게임을 진행한다.
- 총 5개의 Card를 수령할 수 있다.
- A는 1 또는 11의 값을 선택할 수 있다.
- J,Q,K는 10의 값을 선택한다.
- 카드의 총 score합이 21에 가까운 사람이 승리한다.
- 상대가 21을 over할 경우 넘지 않은 사람이 승리한다.

3. 게임 화면

Game Start : 새 게임을 시작한다.
Hit : User가 카드를 한 장 더 받는다.
Stand : User가 카드 수령을 중단한다. Computer는 나머지 카드에 대한 게임을 진행하고
게임이 마무리 된다.
4. Class 설명
1) Form1 : Form
: GUI의 base를 구성하는 class이다.
Card Drawing, Result Drawing, Start/Hit/Stand Button Click의 기능을 수행한다.
3) Card
카드의 기본 정보를 담은 Struct이다.
iIndex : 카드의 숫자 정보이다. 0 ~ 12까지이며 A ~ K의 값에 대응한다.
iShape : 카드의 무늬 정보이다. 0 ~ 3까지이며 하트, 다이아몬드, 클로버, 스페이드 순서이다.
4) CardStore
13 x 4개의 모든 종류의 카드를 가진 클래스 이다.
InitCard() : 카드를 새로 초기화한다.
GetCard() : User나 Computer가 카드를 1장 수령하기 위한 함수이다.
CheckWin(int user, int computer) : User와 Computer중 승리자를 판단하는 함수이다.
5) Player
게임을 하는 사람에 해당하는 Base class이다.
Card [] hasCard : 자신이 가진 Card정보이다. 최대 5장 까지 수령할 수 있다.
Init() : 자신이 가진 Card를 초기화 한다.
Hit(Card card) : 카드를 1장 더 받는다.
Stand() : 카드 수령을 중단한다.
SetWin(bool win) : 승패를 추가한다.
CalcScore() : 현재 카드의 점수를 계산한다.
GetCard(int iIndex) : 선택한 iIndex에 해당하는 카드 정보를 리턴한다.
.
.
.

컴파일 실행환경

Microsoft visual studio 2010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Blackjack/bin/Debug/Blackjack.vshost.exe
Blackjack/bin/Debug/Blackjack.vshost.exe.manifest
Blackjack/Blackjack.csproj
Blackjack/cards_png71x96.zip
Blackjack/ClassDiagram1.cd
Blackjack/Form1.cs
Blackjack/Form1.Designer.cs
Blackjack/Form1.resx
Blackjack/GameClass.cs
Blackjack/Image/c1.png
Blackjack/Image/c10.png
Blackjack/Image/c2.png
Blackjack/Image/c3.png
Blackjack/Image/c4.png
Blackjack/Image/c5.png
Blackjack/Image/c6.png
Blackjack/Image/c7.png
Blackjack/Image/c8.png
Blackjack/Image/c9.png
Blackjack/Image/cardback_blue.png
Blackjack/Image/cardback_red.png
Blackjack/Image/cj.png
Blackjack/Image/ck.png
Blackjack/Image/cq.png
Blackjack/Image/d1.png
Blackjack/Image/d10.png
Blackjack/Image/d2.png
Blackjack/Image/d3.png
Blackjack/Image/d4.png
Blackjack/Image/d5.png
Blackjack/Image/d6.png
Blackjack/Image/d7.png
Blackjack/Image/d8.png
Blackjack/Image/d9.png
Blackjack/Image/dj.png
Blackjack/Image/dk.png
Blackjack/Image/dq.png
Blackjack/Image/ec.png
Blackjack/Image/h1.png
Blackjack/Image/h10.png
Blackjack/Image/h2.png
Blackjack/Image/h3.png
Blackjack/Image/h4.png
Blackjack/Image/h5.png
Blackjack/Image/h6.png
Blackjack/Image/h7.png
Blackjack/Image/h8.png
Blackjack/Image/h9.png
Blackjack/Image/hj.png
Blackjack/Image/hk.png
Blackjack/Image/hq.png
Blackjack/Image/s1.png
Blackjack/Image/s10.png
Blackjack/Image/s2.png
Blackjack/Image/s3.png
Blackjack/Image/s4.png
Blackjack/Image/s5.png
Blackjack/Image/s6.png
Blackjack/Image/s7.png
Blackjack/Image/s8.png
Blackjack/Image/s9.png
Blackjack/Image/sj.png
Blackjack/Image/sk.png
Blackjack/Image/sq.png
Blackjack/obj/x86/Debug/DesignTimeResolveAssemblyReferences.cache
Blackjack/obj/x86/Debug/DesignTimeResolveAssemblyReferencesInput.cache
Blackjack/obj/x86/Debug/TempPE/Properties.Resources.Designer.cs.dll
Blackjack/Program.cs
Blackjack/Properties/AssemblyInfo.cs
Blackjack/Properties/Resources.Designer.cs
Blackjack/Properties/Resources.resx
Blackjack/Properties/Settings.Designer.cs
Blackjack/Properties/Settings.settings
BlackJack Game.docx
Blackjack.sln
Blackjack.suo
BlackJack.uml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자료후기(1)

*승*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유니스터디 이벤트
C#으로 만든 Blackjack, Winform base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9월 15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34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