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UCC 활용사례

*선*
최초 등록일
2014.06.18
최종 저작일
2013.06
4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UCC의 역할

2. UCC의 활용사례
1) E-UCC(Entertainment UCC)
2) I-UCC(Inforamtion UCC)
3) B-UCC(Business UCC)

3. MSN메신저 또는 네이트온 메신저를 활용하여 친구와 대화하는 절차를 설명하시오.(스샷 첨부)

본문내용

UCC(User Created Contents) :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
UCC는 지상파나 인터넷 사업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으로 작게는 게시판의 댓글부터 각종 패러디 이미지, 네이버 블로그, 싸이월드의 미니홈피까지 포함된다.
오늘날에는 모든 사람이 이미지와 동영상을 기반으로 UCC가 제작되어 활용됨에 ㄸㆍ라 하나의 생활의 도구로 활용되어 가고 있고, UCC스타를 발굴하기 위한 각종 오디션과 콘테스트가 여러곳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취미가 있는 경우에는 동호인으로 가입해서 활동하기도 한다.

유저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환경 제공을 하는 데에 가장 큰 역할을 한다. ucc의 활성화는 이미지 정보에서 동영상 정보로의 진화도 이끌어 낼 수 있어 사용자 측면에서 좀 더 편하게 정보를 획득 이해할 수 있다.
기존의 영상물들과 달리 획일화 되어있지 않고 다양하며 동영상마다 개성이 있어 쉽게 질리지 않고 신선한 느낌으로 다가온다. 이런 ucc의 특성으로 인해서 방송에는 ucc코너가 신설되고 기업들은 광고로 활용하는 등 사용분야가 무궁무진하고 매우 부가가치가 크다.

1. UCC의 활용사례
1) E-UCC(Entertainment UCC)

현존하는 UCC의 70~80%가 E-UCC라고 볼 정도로 대부분의 UCC의 제작목적은 글쓴이 자신 혹은 타인을 entertain하기 위한 목적에서 생산된다. 흥미요소와 유행(트랜드)이 결합하여 종종 인터넷상의 이슈거리를 만들어 내는데 이러한 E-UCC의 대표적인 예로는 조삼모사시리즈, 을욜타등을 들 수 있다. 흥미와 재미로 인한 자발적인 UCC생산구조가 일반적이다보니 E-UCC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현상이라 하겠다.

참고 자료

없음
*선*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UCC 활용사례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08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02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