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문화-영화,연극,음악
- 최초 등록일
- 2003.06.19
- 최종 저작일
- 2003.06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프랑스 문화와 예술'이란 강의의 과제로 제출한 레포트 입니다. 프랑스 연극과 음악, 영화를 통해 프랑스 문화와 예술을 전체적으로 이해해보자는 것이 이 레포트의 주제입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1)영화;프랑스 영화의 시작, 아방가르드, 필름누아르, 누벨바그, 지금의 프랑스 영화
2)연극;프랑스 연극의 시작, 중세, 르네상스, 고전극, 시민극, 낭만파, 사실극, 지금의 프랑스 연극
3)음악;프랑스 음악의 시작, 중세, 바로크와 로코코, 근대, 지금의 프랑스 음악
3.결론
본문내용
1.영화
프랑스 영화의 시작
뤼미에르 형제와 조르주 멜리에스에 의해 시작된 프랑스 영화는 다른 어느 나라보다도 가장 먼저 영화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었다. 즉, 미국의 T.에디슨이 ꡐ키네토스코프ꡑ와 ꡐ바이타스코프ꡑ를 발명한 시기를 전후하여 ꡐ시네마토그라프ꡑ를 발명한 뤼미에르 형제는 1895년 <리옹의 뤼미에르공장 출구>, <열차 도착> 등 여러 편의 작품을 발표하였고, 멜리에스는 <로베르 우댕 극장에서의 한 부인의 증발>(1895), <달나라 여행>(1902) 등 트릭을 사용한 공상적인 영화를 만들어 구경거리로서의 영화 흥행에 성공을 거두었다.
아방가르드
1920년대에 이르러 아방가르드 영화 제작은 다른 어느 곳보다도 프랑스에서 더욱 활발했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프랑스에 적절한 기술을 가진 사람들이 있었으며 이들의 더 발전하고자 하는 열망 때문이었다. 영화는 움직임의 지속과 영상의 공간이라는 시간적, 공간적 관계들을 다루기 위한 완전한 매체로 보였다. 때문에 프랑스인들은 제7의 예술로 불리는 영화를 열정적으로 찬미하며, 매체의 사용과 재료에 상대적으로 접근하기 쉽다는 것, 그리고 관객이 실험을 잘 받아들인다는 것으로 프랑스 영화의 발전을 더욱 촉진시킬 수 있었다. 이 시기의 프랑스 영화 산업은 다른 나라들에서의 일반적인 기준으로 보면 거의 아마추어 수준이라 할 수 있을 만큼 매우 헐거운 조직과 미미한 재정 지원만이 이루어지고 있었지만 이러한 예술가들의 열망과 노력에 힘입어 그 세를 빠르게 확장시킬 수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