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분석
- 최초 등록일
- 2003.06.22
- 최종 저작일
- 20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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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며
2. RTS
3. 각 게임의 특징 및 단점
(1)Starcraft
(2)Warcraft3
(3)C&C generls
4. 비판적 견해
5. 마치며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야 핵쏘기 없기다”
“어 알았어.”
98년 어느 한게임방에서 친구와 하던 대화내용이다. 그 당시 대부분의 친구들은 당구를 치는데 정신이 없었지만, 몇몇 친구들을 학교 전산원에서 하던 스타크래프트를 가르쳐 주고 있던것이었다. 그 뒤로 나는 친구들에게 많은 욕을 먹어야했다. 나이가 조금 들면 농담식으로 누구 때문에 담배를 처음 폈다, 누구 때문에 도박에 길을 들어섰다 이런식으로 이야기를 하는데 나 때문에 피씨방에 물들어서 1년간을 거의 피씨방에서 스타를 하느라 정신을 못차렸다는 것이다. 당구를 처음 접했을때에도 잠을 잘려고 누우면 천장에 당구공이 그려지듯이, 이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도 자려고 누으면 천장에는 어김없이 마린과 탱크 그리고 핵을 쏘는 고스트가 나오는것이다. 오죽하면 강의시간에 쓰는 레이져빔을 보고 핵떨어지겠군 하는 착각까지 하겠는가 ?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