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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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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5.01.13
최종 저작일
20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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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국민게임시대

II.본론 I
1.Tennis For Two
2.공공재
3.게임의 유료화시대
4.PC게임의 등장
5.온라인 게임
6.모바일 게임

III.본론 II
1.기업 내부적 문제
2.기업 외부적 문제
3.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공공재로서의 게임
“Space War”
1962년

MIT 학생들의 도메인 소프트웨어
공유
여러 버전으로 개량, 공동의 게임 구축

함께 만들어가는 놀이

수익성 개념 부재

게임의 유료화
“Pong”
노런 부쉬넬
잘 만들어진 게임은 배우기는 쉽지만 깨기는
어렵다.

수익성
가장 적절한 시간 소에서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게 하는 최적의 시간 존재

투전성
공짜보단 돈을 걸 때 더 짜릿하다

PC 게임의 등장
기존 게임장의 아케이드 게임과 경쟁구도
놀잇감’ -> ‘지적 성취감’

참고 자료

화성인 게임 중독자
http://cafe.daum.net/baseball0999/CUaE/6929?docid=1DgQ2|CUaE|6929|20120517134757&srchid=IIMN4StQ500#A17431C204BC9E5B456CA71
엔씨, 중시장 '간접진출'로 선회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maycloak2&logNo=110024005353
수출보험제도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laalsdn34&logNo=70099769677
한경 닷컴 게임 톡 ‘모두의마블’ 상대, 이제 전국에서 직접 고른다! http://gametoc.han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12701
문화일보, ‘포털도 시장지배적 사업자 지정’ 법안 발의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090501070423233002
최용식의인터넷뒤집기 게임산업의 위기, 탈출구는?’. 뉴스토마토. 2013.10.03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405735
소성렬, ‘온라인게임 독과점 시장발전 저해’. 오마이뉴스. 2008.01.09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058161
NEXON, http://company.nexon.com/Company/Introduce/Nexonis/About.aspx
넥슨, IT전문인력 양성 위한 산학협력 체결, 김소현, 2010-09-17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30681
전세계 13억 회원, 넥슨 신작게임 접속 줄섰다, 김철현, 2012.02.21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22014312076340,
넥슨, 문화와 예술 접목한 사내 복지 프로그램 도입, 안현주, 2012-03-07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42676
대전외국어고등학교 경제동아리 ECONOUS "인수합병 정리" 2010-05-19
http://cafe.daum.net/0.001/8HjC/37?q=%B3%D8%BD%BC%20%C0%CE%BC%F6%C7%D5%BA%B4&re=1
리뷰, "넥슨, 엔씨소프트 최대주주로…국내 게임 1·2위 빅딜" 2012-06-09
http://review.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6/09/2012060900639.html
중앙일보,"넥슨, 전체 매출의 약 73% 해외서 달성" 2013-09-25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2676016&cloc=olink|article|default
E월드, "넥슨, 네오픈 인수 국내 게임업계 빅뱅"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ym2ym&logNo=70035005086
Game Observer Safuro, 온라인게임은 안녕합니까? 본격 과거 거슬러오르는 국내 온라인게임의 역사! 2013-09-28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urgml13579&logNo=130176941545
BIZ FOCUS, "넥슨 김정주 회장이 꿈꾸는 게임월드는 어디까지?" 2012-10-08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089857.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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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