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using the Gretech 곰플레이어와 페이스북을 결합한 새로운 비스니스모델 개발
- 최초 등록일
- 2015.02.18
- 최종 저작일
- 2014.10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그레택’의 비즈니스 모델 중 가장 소프트웨어가 안정적이고 인지도가 높은 ‘곰플레이어’를 이용하여 SNS에 연동을 하는 방법을 선택하였다. 현재 SNS중에서도 가장 사용량이 뛰어난 ‘Facebook‘ 을 대상으로 우리는 연구를 하려고 한다. 1인 모바일세대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Facebook’은 충분한 연구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다음장 부터는 ‘Facebook’이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 무엇이고, 또 그것을 어떻게 ‘곰플레이어’를 이용해 해결할것 인지에 대한 내용을 서술할 것이다.
목차
서론
본론1
1. 아이디어 도출
2. 비즈니스모델분석
3. 곰플레이어
본론2
1. 전체로드맵
2. 기술적자문
3. 구글트렌드
결론 요약정리
본문내용
-곰플레이어를 이용한 Facebook 동영상오류 해결-
1. 서론
1인 모바일 및 컴퓨터 시대에 바람이 불면서 자연스럽게 사람들은 기존의 행동관습을 컴퓨터와 휴대폰으로 이동시켰다. 컴퓨터에서 업무를 보고 음악을 들으며 많은 일을 컴퓨터로 대신하였다. 그렇게 자신의 행동반경을 컴퓨터로 가져오다보니 자연스럽게 오는 한 가지가 더 있었다. 바로 TV이다. 사람들은 하나둘씩 동영상에 관한 관심이 많아지게 되었고 매우 짧은 시간동안 인터넷에서 동영상 유통량이 급증하게 되었다. 이 시기에는 ‘사사미 플레이어’가 국내 동영상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지만 사사미의 개발이 중단되면서 자연스럽게 대두된 것이 바로 ‘곰플레이어’이다. smi자막 파일을 지원하던 ‘곰플레이어’는 단기간에 시장을 점유하였다. 많은 동종업계의 시장침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곰플레이어’는 freeware를 유지하며 국내 동영상의 최대유통량(300,000)을 달성하며 부동의 1위로 자리매김하였다. 그 후 ‘곰플레이어’는 단순하게 동영상 플랫폼만을 주력사업으로 두지 않고, ? ‘e-sorts'전용 경기장 및 생방송 인프라구축
각종 문화관련 전문 미디어 운영
기존 동영상 플랫폼을 Mobile Software로 개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서비스인 ‘GOMTV’
와 같은 각종 인터넷 TV 플랫폼으로 영역을 넓히게 되었다.
우리‘EBS조’는 이러한 ‘그레택’의 비즈니스 모델 중 가장 소프트웨어가 안정적이고 인지도가 높은 ‘곰플레이어’를 이용하여 SNS에 연동을 하는 방법을 선택하였다. 현재 SNS중에서도 가장 사용량이 뛰어난 ‘Facebook‘ 을 대상으로 우리는 연구를 하려고 한다. 1인 모바일세대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Facebook’은 충분한 연구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다음장 부터는 ‘Facebook’이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 무엇이고, 또 그것을 어떻게 ‘곰플레이어’를 이용해 해결할 것 인지에 대한 내용을 서술할 것이다.
참고 자료
김홍탁(제일기획)「디지털 놀이터」.중앙M&B
가이다,스가야 신이치, 고토 미치오「유튜브 마케팅」.e비즈북스
배성환「SNS 파워 마케팅」.명진 출판사
김인권(바로비전),최석림(세종대학) 2005.1「모바일 동영상 솔루션 기술 및 표준화 동향」.정보처리학회지 제12권 제1호)
(프리웨어 관련자료)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22&contents_id=6003
-본문 12번째 문장인용
(비즈니스모델 분석 자료) http://www.gretech.com/service/service.gom
Home > 서비스의 자료인용
(서론의 곰플레이어 자료) http://mirror.enha.kr/wiki/곰플레이어
-본문中 개요 문단 인용
(곰플레이어 구글트렌드 자료) https://www.google.co.kr/trends/
(곰플레이어 기술자문) http://www.gomtv.com/customer/guestQnA.gom?ctype=2&cate=8
이메일 자문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