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레고의 제품혁신(고객주도의 외부혁신)

*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5.07.09
최종 저작일
2014.10
7페이지/ 어도비 PDF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느 기업이든지 자사 제품을 자주 구매하거나 지인에게 추천하는 이른바 ‘충성고객’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면 그 기업은 분명 행복한 기업일 것이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러한 충성고객의
차원을 넘어 제품의 사용자인 고객 스스로가 소위 ‘R&D 부서원’의 역할을 자처하며 제품의 혁
신을 주도하는 이른바 ‘고객주도 혁신’ 기업들이 생겨나고 있다.
‘레고, 나이키, 재규어랜드로버, P&G’ 등이 여기에 해당하는데, 이 중 전세계 장난감 산업의 일인자인 레고(Lego)社의 혁신사례를 통하여 레고만의 혁신이 무엇이며 그러한 혁신이 이루어기까지 레고가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에 대하여 살펴보겠다. 레고(LEGO)의 탄생 1932년 덴마크 빌룬트(Billund)의 목수출신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얀센(Ole Kirk Christiansen)이 설립한 레고(LEGO)는 초창기 목재 생필품과 장난감을 생산하는 작은 공방에서 출발하였다.
‘LEGO'라는 이름은 ’잘 논다(Play well)‘는 뜻의 ’Leg godt'라는 덴마크어를 줄인 것인데, 라틴어로는 ‘I put together'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레고는 나무로 만든 장난감으로 시장에서 성공적인 반응을 얻게 되자, 이후에는 플라스틱 성형기계를 구입하여 플라스틱 재질의 장난감을 만들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창업자 올레 키르크가 세상을 떠난 후에는 그의 아들인 고트프레 키르크(Godtfred KirkKristiansen)가 경영권을 이어받아, 1958년 돌기를 이용해 블록끼리 결합시킬 수 있는 ‘스터드앤드 튜브(Stud and tube)'방식을 창안하면서 무한한 형태로 조립이 가능한 지금의 블록형태의 장난감을 탄생시켰다. 이 블록 장난감의 출시는 무한에 가까운 조립식 장난감의 가능성을 열어 놓음과 동시에, 레고를 명실상부한 장난감 산업계의 ’퍼스트 펭귄‘으로 자리매김한 큰 사건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
*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레고社의 위기와 성공전략 16페이지
    ’ 라는 프로그램을 도입 고객들이 LEGO 웹 상의 가상공장에 들어가 맞춤형 ... in play = 놀이로써 LEGO 시스템을 혁신시키고 세계화한다 . ... 주도 ] 경쟁우위전략 _ 집중 화 전략 ① 사업구조 : 핵심사업인 ‘블록’
  • 레고 기업 소개, 레고의 위기, 재도약의 비결, 레고의 혁신 전략 11페이지
    혁신 프로세스 구조 신제품 개발 시 고객 중심의 혁신이 일어날 수 있도록 ... , 공급망 , R D 등 전반에 걸쳐 변화를 주도한 결과 재도약에 성공함 ... 제어프로그램을 해킹하여 다양한경진대회를 여는 등 외부개발 장려하여 블록세트
  • 소셜미디어와 기업 28페이지
    이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 , 개선해 나가는 사용자 주도 혁신을 ... 리드 유저의 역할과 사용자 주도 혁신의 전형을 보여주는 예  일부 고객이 ... 쉽게 말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개발과정에 비전문가나 외부 전문가들의 참여를
  • Platform enterprise에 대한 개념과 사례 53페이지
    과거의 기업들은 폐쇄형 혁신 스타일의 사업모델을 지향하였기 때문에 외부지식의 ... 레고는 platform enterprise인가? 342. ... 휴대폰에서 키패드를 터치스크린으로 대체하였고, 애플리케이션을 업로드 하고 고객
  • 레고 기업소개와 경영전략, 성공요인 22페이지
    있다고 판단되는 작품은 완구로 출시레고 소속 디자이너는 180명에 불과하지만외부의 ... Digital Designer고객이 직접 제품 개발과 개선에 참여가치가 ... , 공급망, R&D 등 LEGO 전반에 걸쳐 변화 주도맥킨지 컨설턴트 출신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레고의 제품혁신(고객주도의 외부혁신)
AI 챗봇
2024년 09월 01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48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