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 시기의 메디치 가문
- 최초 등록일
- 2015.12.05
- 최종 저작일
- 2013.07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르네상스시대 메디치 가문의 역사적, 문화적 의미를 살펴본 레포트로서, 르네상스 관련 역사 수업과 예술 경영 특히 후원 관련 수업에서 A+ 를 받는 것에 기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1-1. 메디치 가문소개
2. 본론
2-1. 역사적 의미의 메디치
2-2. 문화적 의미의 메디치
3. 결론
3-1. 메디치 가문이 남긴 것
본문내용
본디 메디치 가문이 의사 출신이거나 그와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본다. 그림에서 보여지는 문장에 그려진 동그라미도 알약을 형상화 한 것이다.
알려지기로는 본래 의사 가문이었으나 금융업으로 가업을 바꾼 후 15세기에서 18세기까지 피렌체를 아울러 지배했으며 르네상스 예술의 대표적인 후원자, 그리고 세 명의 교황(레오 10세, 클레멘스 7세, 레오 11세)과 두 명의 프랑스 왕비(카트린느 드 메디시스, 마리 드 메디시스)를 배출하는 등 역사의 한 페이지를 풍미했던 귀족 가문으로 알려져 있다. 16세기 코시모 1세가 토스카나 대공으로 즉위하면서 대공가로 도약하였으나 시대의 흐름을 타지 못 하고 쇠퇴, 1737년 메디치 가의 마지막 토스카나 대공 잔 가스토뉴가 사망하고 그의 누이이자 메디치 가문의 마지막 후계자인 안나 마리아 루이사도 끝내 자식을 낳지 못 한 채 1743년 메디치 가가 소장하고 있던 모든 예술품을 피렌체 밖으로 반출하지 않는다는 조건 하에 피렌체에 기증한다는 유언을 남기고 사망하자 메디치 가는 피렌체 인들의 열렬한 애도 속에 긴 역사의 막을 내린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