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 시대의 작곡가 조사
- 최초 등록일
- 2016.01.12
- 최종 저작일
- 2015.12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르네상스 시대의 작곡가들에 관한 조사 과제 입니다.
목차
1. 몬테베르디
2. 제주알도
3. 마렌치오
4. 팔레스트리나
5. 발터
본문내용
1. 몬테베르디
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Claudio Monteverdi, 1567~1643)는 르네상스시대와 바로크 시대 사이의 과도기적인 인물이다. 몬테베르디는 오페라 작곡가로 널리 알려졌지만 마드리갈의 작곡가로서도 명성이 높다. 몬테베르디의 마드리갈에는 그의 모든 창작 기법이 나타날 뿐만 아니라 르네상스의 양식과 바로크의 양식이 공존한다. 그의 『마드리갈 모음집』중 제1-3권은 르네상스적인 무반주 다성성악 앙상블곡이고, 제4-5권은 바로크로 넘어가는 과도기적인 것이며, 콘체르토(Concerto)라고 제목을 붙인 제7권의 마드리갈들은 기악반주를 갖는 독주 또는 이중주곡으로 뚜렷이 바로크적인 양식상의 변화를 보인다.
<중 략>
루카 마렌치오(lLuca Marenzio. 1533~99)는 이탈이아 피렌체 출생으로, 16세기 후반의 가장 뛰어난 이탈리아 마드리갈로 여겨지는 작품으로 알려진 작곡가이다. 브레스키아에서 성가대원으로 훈련받았던 듯하며 1578년부터 1586년까지 로마의 루이지 데스테(Luigi d'Este) 추기경을 위해 일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