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개론 기말과제 (엘리스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 최초 등록일
- 2016.02.13
- 최종 저작일
- 20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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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과제 목적
2. 엘리스 구성
3. 엘리스 동작
본문내용
1. 과제 목적
주어진 조건에 따라 엘리스를 이용해 객체를 구성하고 코드를 작성하여 엘리스 play 버튼을 실행 시켰을 때 원하는 동작이 될 수 있도록 한다.
2. 엘리스 구성
엘리스를 통해 구현을 하면서 크게 세 가지 단계로 나누어 원하는 조건들을 만족시킨다.
ⅰ) 각 객체생성 및 사이즈와 위치 결정
객체 이동시 주어진 특정거리를 이동하기 때문에 각 객체의 크기와 위치를 정확히 지정할 필요가 있다.
stage객체를 3개 만든 후에 stage무대는 무대간 거리는 2m로 설정하였고 무대의 width를 5m씩 설정하였다. 따라서 위치좌표의 기준이 되는 stage무대의 중심점간의 거리는 7m씩 유지된다.
가운데 stage을 (0,0,0)으로 설정하여 좌우 각각 (7,0,0), (-7,0,0)으로 설정하였다.
<중략>
그리고 TEXT객체를 1번부터 4번까지 만들어서 각 펭귄 객체에 위치시킨 후 method의 vehicle을 펭귄으로 설정하여 펭귄이 움직일 때 같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었다.
마지막으로 빌보드를 이용하여 학번 이름이 적힌 그림파일을 불러들여 화면에 나타날 수 있도록 하였다.
<중략>
main
매개변수 : 없음
다음 단계들을 순서대로 수행하라 (Do in order)
post의 투명도를 0%에서 100%로 변화시켜 화면에 보이게 한다.
post를 중앙에서 우측상단으로 이동시킨다.
가장 작은 펭귄이 START라고 외친다.
재귀함수가 있는 메소드가 실행되어 최 좌측 무대에 있는 펭귄 객체를 주어진 이동조 건에 따라 최 우측 무대로 이동시킨다.
객체의 이동이 완료된 후 최우측 무대의 색깔이 청색으로 바뀐다.
가장 작은 펭귄이 THE END라고 외친다.
recursive
매개변수 : howmany, source, target, spare
If howmany가 1이다.
1번 펭귄을 source에서 target으로 옮겨라.
Else
다음 단계를 순서대로 수행하라.
recursive를 호출하여 howmany-1 펭귄을 source에서 spare로 옮겨라.
(target을 임시 저장소로 사용)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