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자판기 DFD DD mini-spec
- 최초 등록일
- 2016.04.18
- 최종 저작일
- 20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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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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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제목: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음료수 판매기 개선.
서론
요즘 날의 음료수 자판기를 보면, 언제든지 돈만 넣으면 시원한 음료수를 제공하는 편리한 물건이다. 심지어, 현금을 잘 들고 다니지 않는 현대인들을 위해, 최근에는 카드로 사용가능한 것 까지 나오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들이, 시각장애인의 앞에서는 모두 무용지물이 되어버리고 만다. 그래서 저는 시각 장애인들도 이용 가능한 음료수 자판기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본론
문제점: 시각 장애인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음료를 뽑아서 마실 수가 없다. 마치, 랜덤 박스에서 돈을 집어넣고, 아무거나 누르면 나오는 데로 마셔야 한다.
해결방안: 자판기에 음성 시스템을 넣어, 시각장애인들도 자신들이 원하는 음료를 뽑아서 마실 수 있게 한다.
-음료수는 서로 다른 가격을 가질 수 있고, 이는 자료저장소에서 음료수에 관한 데이터를 뽑아 오면서 계산된다.
-자판기는 현재 투입된 돈을 기억하여, 사용자에게 보여주고, 음성으로 알려준다.
-고객이 원하는 음료를 얻기 위해, 누르면 해당 음료가 무엇인지 음성으로 알림이 나오고, 이를 한번 더 누를시 음료가 나오게 한다.
-음료가 나오면, 남은 잔돈을 표시하고, 이를 음성으로 알려 주게끔 한다.
-금액이 부족 할 시에도 이를 음성으로 알려주게끔 한다.
<중 략>
자료 사전(DD)
고객: 이 자판기를 이용하는 사람.
a1: 고객으로 부터 현금을 입금 받음
a2: 현금을 데이터화 시킨 자료(ex.사이버 머니)
a3: 거스름돈을 출력하라는 명령어(=a3)
a4 = a2-b1(음료수 가격);
현금-음료수 값에 해당하는 데이터 값
x1: 입금 받은 현금을 데이터화 시킨다. and 음성a를 출력 and 자료 저장소에 데이터화 시킨 a2를 저장시킨다.
x2: if (a2==0)
reset;
if (b1== 음료수 에 해당하는 데이터 값)
print (a4)
or
if (b1==거스름돈 버튼
print (a3)
x2-1: 자료 저장소로부터 b1의 값이 음료수에 관한 데이터 이면 음성b를 출력하고, 프로세스X2에 b1을 전달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