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스터디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경영학원론] Disney사의 한국 시장 공략

*현*
최초 등록일
2003.07.06
최종 저작일
2003.07
6페이지/ MS 워드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디즈니 소개
Walt Disney
Company
Customer
Competition

디즈니의 사업영역
1. 수익
2. 세부영역

문제 제기
SWOT 분석
디즈니 애니매이션 관객 동원 실적
디즈니 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드러난 문제점
문제 분석

대 안
1. 국내 유명 배우의 디즈니 애니매이션 더빙
2. 디즈니 존의 설립
3. 멤버쉽 카드

본문내용

세부영역
Media Network - Broadcasting : ABC Television and Radio network
Cable network : ESPN, Disney channel, Toon Disney
Studio Entertainment - Walt Disney Pictures, Touchstone Pictures, Hollywood Pictures, Miramax Films, Dimension Films
Buena Vista Motion Pictures Group
Parks and Resorts - DisneyLand Resort, Tokyo Disney Resort, DisneyLand Resort paris, Mighty Ducks(NHL)
Consumer Produck - The Disney Store, Disney Store.com
디즈니는 스튜디오 산업에서 만드는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를 통해 일차적인 수익을 얻은 후 이를 통해 케이블 네트워크나 공중파 방송을 통해 이차적인 수익을 창출한다. 디즈니랜드도 이와 같이 스튜디오 산업에 그 수익의 기반을 만들어 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디즈니의 직접적인 수입은 대부분 Media와 Park를 통해 들어오고 있다. 디즈니의 막강한 현금 활용능력을 이끌어내는 것이 바로 Park를 통해 들어오는 현금수입이라고 볼 수 있다.



문제 제기

SWOT 분석
강점(Strength): 풍부한 자금력과 상품의 우월성을 들 수 있을 것이다.
약점(Weakness): 디즈니의 관장하는 일에 비해 회사 규모가 너무 작다는 것이다. 디즈니 코리아는 디즈니 계열사인 브에나 비스타등과 같은 영화사의 배급 업무도 함께 맡아보고 있는데 하는 일에 비하여 규모가 굉장히 작다.
기회(Opportunity): 현재 급성장하는 영화 시장의 규모를 들 수 있다. 즉 영화 시장의 파이가 커짐으로써 영화의 한 장르인 에니메이션 산업이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말이다.
위협(Threat): 어린이들에게 상대적으로 다른 캐릭터에 비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당초 디즈니가 독점하다시피하던 에니메이션 영화 시장에 디즈니에서 분리되어 나온 Dreamworks가 강력한 경쟁자로 떠올랐으며 그 외의 20세기 FOX사(Ice age)나 워너 브러더스등도 분발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 자료

없음
*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닌텐도 DS의 마케팅 전략 및 분석 32페이지
    출판) 마케팅원론 (안광호, 하영원,박흥수 공저 학현사 출판)감사합니다. ... 커넥션'서비스 개시 2006년 '닌텐도 DS라이트'발매, 'Wi'발매 2007년 대한민국에 ... 의 캐릭터 카드 발매로, 어린이 시장공략. 1962년 오사카, 교토의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경영학원론] Disney사의 한국 시장 공략
AI 챗봇
2024년 09월 03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30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