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언어 개념(원유헌, 정익사) - 12장,13장 연습문제 일부
- 최초 등록일
- 2016.08.12
- 최종 저작일
- 20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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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프로그래밍 언어 개념(원유헌, 정익사) 12장,13장 연습 문제 일부 답안입니다.
목차에 있는 문제 목록들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목차
[12장] 예외 처리
1. 예외, 예외 처리기, 예외의 발생, 예외 전파, 시스템 예외를 정의하시오.
6. C++에서 임의의 예외를 처리하는 예외 처리기는 어떻게 작성되는가?
7. C++에서 예외 처리기가 실행을 끝냈을 때, 실행 제어는 어디로 가는가?
9. C++의 throw 명세와 Java의 throws절 간에 차이점은 무엇인가?
10. 다음과 같은 PL/I 프로그램을 보자.
[13장] 병렬 프로그래밍과 병렬 처리
5. 세마포어는 busy-waiting과 상호 배제 기법을 사용하여 구현될 수 있다. 각 프로세스가 지역 변수인 flag를 사용하며, s를 감소하고 비교할 때 testandset 명령을 사용하여 구현했다고 가정하자. 그러면 아래와 같은 기법이 갖는 장단점을 논하라.
6. 모니터를 통한 동시성과 메시지 전달을 통한 동시성 중 어떤 것이 더 일반적인가?
8. 세마포어와 모니터의 차이점을 논하고 모니터가 우수한 점을 기술하라
본문내용
1. 예외, 예외 처리기, 예외의 발생, 예외 전파, 시스템 예외를 정의하시오.
예외 :
- 실행시간에 발생하는 에러
- 프로그램의 비정상적인 종료
- 잘못된 실행 결과
- 예외처리를 위한 방법을 언어 시스템에서 제공(응용 프로그램의 신뢰성을 높임, 예외 검사와 처리를 위한 프로그램 코드를 소스에 깔금하게 삽입)
- 예외도 하나의 객체로 취급
- 모든 예외는 형(type)이 Throwable 클래스 또는 그의 서브클래스들 중에 하나로부터 확장된 클래스의 객체
- 일반적으로 프로그래머는 Throwable의 서브클래스인 Exception을 확장하여 새로운 예외 클래스를 만들어 사용
- 예외에 관련된 메시지를 스트링 형태로 예외 객체에 담아 전달
- Error 클래스(정상적인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수용할 수 없는 심각한 에러)
- Exception 클래스(정상적인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에서 발생 가능한 예외를 의미, 프로그래머에 의해 처리 가능)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