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넥슨
- 최초 등록일
- 2016.10.24
- 최종 저작일
- 20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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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NEXON 소개
2. NEXON 경제
3. NEXON 글로벌 환경
4. NEXON 마케팅
5. 느낀점
본문내용
NEXON 소개
1994년 설립된 넥슨. 탄탄한 개발력과 크리에이티브를 바탕으로 다수의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대표 글로벌 게임 기업입니다.
넥슨은 1996년 처녀작이자 온라인게임 “바람의 나라”를 시작으로, 1999년 세계최초로 “퀴즈퀴즈” 게임 내에 “부분유료화(FREE to PLAY)”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시장에 선보이는 등 업계에서 선구자 역할을 맡아왔습니다.
현재 일본, 중국, 대만 등의 동아시아 3개국을 비롯해 태국,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와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과 유럽, 남미 등 전세계 150개 이상 국가에 지출해 150종 이상의 게임을 서비스 중입니다.
NEXON 경제
국내 게임시장은 총 10조원 규모로,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 점유율은 각각 55.6%(5조5,425억 원), 29.2%(2조 9,136억 원)를 차지하고 있다.
2015년 모바일게임 시장은 크게 성장했고, 올해도 강세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
2016년 넥슨, 넷마블 등 대형 게임사를 중심으로 한 모바일게임 시장에서의 주도권 쟁탈 경쟁은 한층 더 치열해지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