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저먼 시네마에 대하여
- 최초 등록일
- 2016.12.01
- 최종 저작일
- 2016.11
- 33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목차
1. 뉴 저먼 시네마의 과정
2. 뉴 저먼 시네마의 특성
3. 폴커 슐렌도르프 ‘양철북’
4. 헤어조그 ‘아귀레: 신의분노’
5. 빔 벤더스 ‘파리,텍사스’’길의 왕’
6. 파스빈더 ‘불안은 영혼을 잠식한다’
7. 의의 & 토론
본문내용
오버하우젠 선언문
전통 독일 영화의 붕괴로 기존 영화의 기반은 완전히 무너졌다. 더불어 새로운 영화를 만들 수 있는 기회도 생겨났다. 여기서, 우리는 새로운 독일 영화를 만들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를 밝히는 바이다.
새로운 영화에는 새로운 자유가 필요하다. 기존의 산업적 관심으로부터의 자유, 상업적 고려로부터의 자유, 특정 그룹의 지배로 부터의 자유.
이제 아버지 세대의 영화는 죽었다.
우리는 새로움을 신봉한다.
<중 략>
3. 폴커 슐렌도르프와 그의 작품
-양철북 (1979)
-카나리나 블룸의 잃어버린 명예 (1975)
-대중 영화로 성공
-흥미 + 정치적 참여의식
-현실 문제 → 직접발언
<중 략>
5. 빔 벤더스와 그의 작품
작가-감독 author-director
로드 무비 (독일 텍스트 + 미국 요소)
독일 텍스트 ?
: 문학, 스토리 + 독일의 정신적 문제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