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일본애니메이션의 정의, 기원, 역사(50년대, 60년대, 70년대, 80년대, 90년대), 특징, 일본 애니의 시장규모, 성공요인, 문제점,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의 현실과 시사점

Kof97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6.12.14
최종 저작일
2010.05
34페이지/ MS 파워포인트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 론
1. 연구 목적 및 배경

Ⅱ. 본 론
1. 일본 애니메이션의 정의
2. 일본 애니메이션의 기원 ▪ 역사
3. 일본 애니메이션의 특징
4. 일본 애니메이션의 시장규모
5. 일본 애니메이션의 성공요인
6. 일본 애니메이션의 문제점

Ⅲ. 결론
1. 우리나라애니메이션에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연구 배경 및 목적
배경 :
애니메이션의 산업적 연계 효과 ⇒ 고부가가치 창출
일본 애니메이션만이 지닌 경쟁력으로 전략적인 산업을 창출해 왔다는 점에 주목

목적 :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이 가지는 빛과 그림자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에 주는 시사점

1. 일본 애니메이션의정의
♦ 재패니메이션
Japan + Anmimation의 합성어.
미국 언론이 일본 애니메이션을 차별적으로 지칭하기 위해서 붙인 미국식 용어.

2. 일본 애니메이션의 기원과 역사
1) 일본 애니메이션의 기원
1963년 1월 「철완아톰 」방영시작
▪ 1963년 TV 보급 대수 1400만대
▪ 1964년 도쿄올림픽 계기로 확대
▪ 3년 동안 193회 연속 방영
▪ 평균 시청률 – 40.7%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토대

<중 략>

3. 일본 애니메이션의 특징
기술 ▪ 제작 면의 특징
① 고도의 시각적 함축력
② 비디오 애니메이션의 개척 (OVA)
③ 흥행에 근거한 제작
④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소재와 화면구성

참고 자료

없음
Kof97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일본애니메이션의 정의, 기원, 역사(50년대, 60년대, 70년대, 80년대, 90년대), 특징, 일본 애니의 시장규모, 성공요인, 문제점,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의 현실과 시사점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08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41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