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대학 수석의 A+ 과제 - 글로벌 Publisher를 꿈꾸는 엔씨소프트

데마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7.01.15
최종 저작일
2016.01
6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세명대학교 마케팅전략론 과제 엔씨소프트 입니다.

목차

1. 시장선도기업인 엔씨소프트와 후발, 도전기업들이 취할 전략의 방향성
2. 엔씨소프트가 단기간에 성공한 요인분석, 즉 지금의 엔씨소프트가 가능할 수 있었던 요인들은 무엇일까?(경영자 개인요인, 비즈니스모델 및 마케팅, 시장 상황, 시대적 상황 등)
3. 산업구조분석, SWOT 등 분석틀을 활용한 온라인 게임산업의 매력성과 전망에 대한 견해
4. 엔씨소프트가 현재 취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의 실효성과 경쟁대응한 마케팅 전략 방향
5. 게임 관련 정부규제의 적정성 여부와 엔씨소프트의 규제 관련 대응 방향
6. 엔씨소프트 사업모델의 적정성과 세계적 기업이 되기 위해 추구해야 할 전략적 대안들

본문내용

1. 시장선도기업인 엔씨소프트와 후발, 도전기업들이 취할 전략의 방향성
☞ 엔씨소프트
ㆍ새로운 게임의 출시가 필요(리니지가 주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
ㆍ전문화 집중화 전략
ㆍ글로벌화 추진에 있어 각 국가별 문화와 사상 고려 필요
ㆍ유명 게임 개발사 인수합병 전략
ㆍ떠나간 게임 유저가 다시 찾게끔 전략적 대안 - 舊유저, 新유저 간의 괴리를 좁힐 수 있게
ㆍ부분유료화 진행(캐시, 과금 등)

☞ 후발 도전기업
ㆍ브랜드 파워 올리기 위한 전략 수행
ㆍ새로운 장르 개척 / 서비스적인 부분 치중
ㆍ현존 게임에 비해 뛰어난 그래픽과 사용자의 인터페이스 등의 경쟁력 갖출 수 있게
ㆍ차별화 전략

엔씨소프트는 사업분야에 있어서 웹라이프, 엔터테인먼트 포털을 지양하는 사업 또한 포함되어 있지만 주 수입원은 게임분야이다. 하지만 게임분야의 수익을 올리기에는 리니지라는 게임만이 주 수입원 이기 때문에 새로운 게임의 출시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계속해서 게임을 출시한다면, 서비스에 있어서 한 곳에 집중하기 어렵다.

참고 자료

없음
데마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대학 수석의 A+ 과제 - 글로벌 Publisher를 꿈꾸는 엔씨소프트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03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