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3.0 보고서
- 최초 등록일
- 2017.04.16
- 최종 저작일
- 2017.04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6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목차
1. 3.0 시장이라는 신세계의 등장
2. 마켓 3.0에는 세 가지 영향력이 영향을 끼쳤다
3. 3.0 시장에서의 기초요소
4. 미래의 마케팅
5. 결론
본문내용
1. 3.0 시장이라는 신세계의 등장
시장은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진화해왔다. 그 진화의 단계를 1.0 시장, 2.0 시장, 3.0 시장이라고 명명하면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들이 1.0 시장에 머물러 있고, 일부는 2.0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아주 극소수 만이 3.0 시장을 향해 움직인다.
오래전 산업화 시대에는 공장에서 생산품을 만들어, 사고자 하는 사람 모두에게 판매하는 것이 시장의 주된 관심사였다. 이것이 1.0 시장, 즉 제품 중심의 시대였다.
2.0 시장은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 즉 핵심기술이 정보화 기술인 시대와 더불어 출현하였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필요한 정보를 확보할 수 있으며, 유사한 상품을 쉽사리 비교해본다. 그로인해 상품의 가치는 예전과 달리, 소비자가 정의한다. 소비자들의 선호 역시 천차만별이다. 기업은 시장을 세분화하고 특정 타깃을 위해 초우량 제품을 개발해야한다. 오늘날의 기업은 고객의 이성과 감성을 모두 감동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이러한 소비자 중심 접근방식 역시 은연중에 소비자는 수동적 타깃이라는 입장을 취한다. 이것이 2.0 시장, 즉 소비자 지향시대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