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yth of Pierrot” by Mark Evans
- 최초 등록일
- 2017.04.27
- 최종 저작일
- 20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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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The Myth of Pierrot” by Mark Evans Pierrot and Pantomime: from Deburau and Le Théâtre des Funambules to Georges Wague
Ⅱ. “Speechless Spectacles: Commedia pantomime in France, England, and the Americas during the eighteenth and nineteenth centuries” by Matthew R. Wilson
본문내용
18세기 말 무렵에 프랑스에서 수년간 코메디아 델라르테(Commedia dell'Arte) 전통을 수년간 지속시킨 이탈리아 코미디(Comédie-Italienne)는 인기를 상당히 잃었고 이탈리아 코미디의 시나리오는 구식이 되었다. 코메디아와 역사적으로 결부된 전통적 슬랩스틱(slapstick)과 즉흥극(improvisation)은 점차적으로 더욱 세련된 관객 취향에 호소하는 스크립트, 줄거리(story lines)와 등장인물에 의해 대체되었다. 코메디아 델라르트의 대중적 전통은 19세기 초 무렵에 생 제르맹 축제(Foire Saint-Germain)와 생 로랑(Place Saint-Laurent)의 축제와 같은 파리의 축제에서 제시된 오락에서 더욱 눈에 띄었다. 축제 공연은 대중극(popular plays), 희가극(comic operas), 공중제비를 하는 사람, 줄타기 곡예사, 훈련된 동물과 꼭두각시를 다양하게 포함했다. 되풀이되는 검열 시기는 대부분의 이러한 공연이 대화를 쓰지 않도록 공연에 가해진 역사적 규제를 피할 수 있는 의사소통의 방식으로써 무언의 판토마임 또는 노래를 발전시켰음을 의미했다. 이탈리아 코미디가 음악극(musical theatre)을 제시하기 위해서 희가극과 궁극적으로 합쳐지는 동안에, 프랑스 및 서구 극 관례에 가장 지속적인 영향을 준 것은 축제 마당의 무언의 판토마임 전통이었다.
1791년에 국민 의회(National Assembly)에 의한 새 법의 도입 후, 사업 개시는 더 이상 조합(guild)의 관례나 정부 개입의 제한에 의해 더 이상 그렇게 엄격히 구속되지 않았다. 이 변화의 한 결과는 극장 수의 빠른 확대였다. 관대해진 검열은 대중오락을 제공하는 자들로 하여금 그들의 사업을 확장할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했다. 1816년에 니콜라스 버트란드(Nicholas Bertrand)는 파리의 불바르 뒤탕플(Boulevard du Temple)에 있던 동물 쇼와 곡예를 공연하는 데에 사용되었던 부스 극장(booth theatre)을 Théâtre des Funambules으로 변경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