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집착의 관점에서 바라본 플롯 분석, 게임 [브레이드]

*주*
최초 등록일
2017.05.31
최종 저작일
2017.05
6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로널드 토비아스의 [인간의 마음을 사로잡는 20가지 플롯 유형] 중 구출 플롯에 해당하는 플롯 분석 리포트입니다.
그동안 핵 기술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는 게임이라는 알려진 분석과는 다르게, 집착의 측면에서 내러티브 분석을 하였습니다.

목차

1. 월드 2 ~ 6. 구출 플롯으로써의 <브레이드>
2. 월드 1
3. 핵 기술에 관련된 이야기?
4. 또 다른 해석 – 집착에 관한 은유
5. 비판점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월드 2 ~ 6. 구출 플롯으로써의 <브레이드>
“팀은 공주를 구해낼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무시무시하고 사악한 괴물이 그녀를 납치해간 것입니다.” - 게임 中

<브레이드> 는 ‘팀’ 이라는 남자가 본인의 시간 돌리기 능력을 이용하여 여러 장애물과 몬스터들을 극복해내며, 공주를 찾는 게임이다. 게임의 스토리는 굉장히 간단하고, 목표 또한 명료하다. 팀은 공주와 연인 사이였고, 둘은 행복했으나 무시무시한 괴물이 나타나 공주를 납치해갔고, 팀은 공주를 찾고 있다. 플레이어는 ‘팀’을 조종하며, ‘팀’은 시간에 관련된 능력을 쓸 수 있다.
‘팀’의 능력은 월드를 거듭할수록 발전해간다. 월드 3에서는 시간의 영향을 받지 않는 물건들이 생기며, 월드 4에서는 팀의 이동 방향에 따라 시간이 다르게 흐르고, 월드 5에서는 시간 되감기로 분신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마지막인 월드 6로 향해 갈수록 팀은 강해지며, 팀이 극복해야 하는 장애물의 난이도 또한 상승한다. 그리고 각 월드의 마지막에는 거대하고 강력한 괴물들이 등장해 팀을 괴롭힌다.

참고 자료

강영계. 『프로이트 정신분석학 이야기』. 해냄. 2007
김은희. 「개정판 집착척도 개발 및 타당화」.『한국심리학회지 : 상담 및 심리치료 19』, 2007
류현주. 「디지털 스토리텔링 시대의 내러티브」.『현대문학이론연구 24권 0호』, 2005
무진 역해. 『금강경』. 비움과 소통. 2012
정락길. 「프로이트의 사유에 나타난 카타르시스 연구」.『어문논집. 69권 0호.』, 2013
Ronald B. Tobias. 『인간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무 가지 플롯』, 김석만 역. 풀빛, 2007
Sigmund Freud. 『정신분석 입문』, 최석진 역. 돋을새김, 2015
Oliver stone. 『아무도 말하지 않는 미국 현대사』, 이광일 역. 들녘, 2015
avclub. “Game Designer Jonathan Blow: What We All Missed About Braid”. (2008. 8. 27)
http://www.avclub.com/article/game-designer-jonathan-blow-what-we-all-missed-abo-8626
*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집착의 관점에서 바라본 플롯 분석, 게임 [브레이드]
AI 챗봇
2024년 09월 04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6:01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