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예덕선생전 - 현재적인 의미와 다른 생각을 통한 작품에 다가서기

의대생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8.11.12
최종 저작일
2018.11
3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예덕선생전 - 현재적인 의미와 다른 생각을 통한 작품에 다가서기에 관해 조사하는 과제 입니다.

예덕선생전 - 현재적인 의미와 다른 생각을 통한 작품에 다가서기에 관해 작성 했습니다.

예덕선생전 - 현재적인 의미와 다른 생각을 통한 작품에 다가서기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구매해 주시거나,

예덕선생전 - 현재적인 의미와 다른 생각을 통한 작품에 다가서기에 관한 리포트 작성이 필요하신 분이 구매해 주세요.

목차

1. 현대적인 의미-물욕과 만족
2. 다른 생각-‘자목’의 편에 서서
3. 교육적 적용

본문내용

<예덕선생전>에서 의미를 제시하는 인물은 ‘엄행수’라고 할 수 있다. 등장인물 ‘자목’의 표현을 빌리자면 엄행수는 ‘천한 상일꾼으로 하류계층에 처해서는 치욕스러운 일을 하는 사람’이다. 반면 선귤자는 엄행수의 마음을 키우기만 한다면 성인도 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칭찬하면서 그와 벗을 삼으려고 한다.
선귤자가 그를 벗 삼으려고 한 이유는 엄행수가 가진 직업이나 신분보다는 그의 행적과 마음 됨됨이를 보았기 때문이다. 그는 푸성귀나 고기나 배부르기는 매한가지고, 새 옷은 자신의 일을 하는데 걸리적거리기만 할 뿐이라고 한다. 해마다 정월 초하룻날 아침이 되어야 갓, 허리띠를 하며 옷을 갖추고는 두루 돌아다니며 세배를 올린다. 이러한 엄행수의 모습을 통해서 가진 것에 만족하는 삶, 누군가에게 보이기 위한 허례허식보다는 스스로에게 만족하는 삶을 통해 진정한 자신의 삶을 사는 인물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우리 현대인들에게 큰 귀감을 주는 인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 자료

없음
의대생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유니스터디 이벤트
예덕선생전 - 현재적인 의미와 다른 생각을 통한 작품에 다가서기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9월 15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45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