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의 역사, 규칙, 규격, 심판법, 용어
- 최초 등록일
- 2018.12.02
- 최종 저작일
- 20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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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단국대학교 교양탁구 이ㅅㅈ 교수님이 내시는 과제이고
어차피 이 과제는 검색해서 나오는 내용이 다 똑같기 때문에
수기로 쓰는거라 내용 겹치거나 이런건 별로 안중요한 것 같아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Ⅰ. 역사
탁구는 그 역사나 기원이 정확하지 않은데 중세 이탈리아의 루식 필라리스(Rusic Pilaris)라는 유희에서 변한 것이라 하기도 하고 15-16세기경 프랑스 궁전에서 행해진 라파움(Lapaum)이란 놀이가 변하여 탁구가 되었다고도 한다. 그 명칭도 일정하지 않아서 고시마, 프림프림, 와프와프등 여러 가지로 불리어 졌다. 그러나 남아프리카, 인도 등 영국 식민지에 살던 영국인들이 테니스에서 힌트를 얻어 더위를 피하여 실내에서 놀 수 있는 유희로서 방바닥에 네트를 치고 실내에서 하는 경기로 만들었다는 것이 통설이다. 지금의 셀룰로이드 공은 1898년 영국의 제임스 깁(James gibb)이 고안하여 사용된 후부터이며 이 공을 칠 때 핑퐁하는 소리가 난다고 하여 명칭도 핑퐁(Ping_pong)이라고 하였으며 가죽을 펴서 붙인 라켓을 사용하도록 하였는데 이것이 오늘날의 탁구의 발생이라고 할 수 있다.
<중 략>
Ⅲ. 규칙
탁구경기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구분하여 실시되고 있으며, 개인전에는 단식·복식·혼합복식이 있고, 단체전은 4단식·1복식·5전 편성방법과 5단식·2복식·7전 편성방법 또는 3인이 각각 2번과 1번을 겨루는 5단식 편성방법이 있다.
1. 점수계산
-정식 리턴을 하다가 상대방이 실수를 범했을 경우 선수는 1점을 얻는다. 이것은 테이블 밖으로 볼이 나갔을 때, 볼이 네트에 걸렸을 때, 서비스를 실수했을 때를 포함한다.
-한 게임은 11점이다.
-게임은 반드시 2점의 차이가 나야 승리한다(듀스인 경우).
-시합은 7판 4승이나 5판 3승제이다.
-서비스는 듀스(10 : 10)일 때를 제외하고 2점마다 교대한다. 듀스일 때는 1점마다 교대한다.
-게임이 11점이나 듀스일 경우를 제외하고 그 밖의 어떤 점수에서도 끝나지 않는다(7세트를 넘지 않는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