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의 성공사례(마케팅적 접근)
- 최초 등록일
- 2019.01.26
- 최종 저작일
- 20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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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레고의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 분석자료 입니다.
PPT자료로 정말 A+ 받았던 자료입니다.
완벽한 디자인과 완벽한 분석자료라고 보시면됩니다.
목차
1. Brand Summary
2. History
3. Turning point- Material change
4. Turning point- New CEO
5. Brand strategy
6. Summary
본문내용
Brand summary
●1932년 덴마크 목수 올레 키르크 크리스티얀센이 회사 설립
●1958년 레고 블록 특허 등록 이후 탄탄한 성장세 유지
성장 정체
●1990년 들어 완구산업이 격변기를 맞음
●1993년을 기점으로 성장률 정체 시작.
Brand summary_ Guideline
『 The guideline of manufacture 』
놀이의 가능성이 무한 할 것
여자아이와 남자아이 모두를 위한 것 일 것
모든 연령의 아이들에게 맞을 것
1년 내내 가지고 놀 수 있을 것
아이의 건강과 편안함을 고려할 것
적당한 놀이시간을 지킬 수 있을 것
환상과 창의력을 증대 시킬 것
더 많은 놀이의 가치를 증폭시킬 것
쉽게 보충 할 수 있을 것
품질이 완전할 것
Turning points_ ① Material change
●선친에게 사업을 물려받아 사장으로 취임한 고드프레드 키르그 크리스티안센은 불에 대한 심각성을 깨달음
●1960년 이후 목각완구 철수
참고 자료
www.lego.com
www.naver.com/
www.legoshop.co.kr/news2001123001
매일경제(2000/11/28), 한국경제(2001/01/11)/(2001/3/2) 외
hbswk.hbs.edu/item.jhtml?id=4035&t=marketing
「레고 스토리」by 마그넷 올레
「마케팅 어드벤처」
「브랜드 자산경영」
「시장 점유율의 신화」
「커뮤니티를 이용한 브랜드 구축법; 제 1편」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소셜 네트워크 게임 동향과 플랫폼”, 2011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소셜 게임 동향 및 특성”, 2011
한국 콘텐츠 진흥원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현황과 전망”, 2010
LG경제 연구원 “게임이 일상으로 들어오고 있다”, 2010
DMC Media "소셜 네트워크 게임 시장 현황 및 전망“,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