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이용-11p
- 최초 등록일
- 2019.03.29
- 최종 저작일
- 201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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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1. 게임이용 동향
1) 월평균 게임 이용 횟수와 1회 평균 이용 시간
2) 게임을 주로 이용하는 시간
3) 게임을 하는 이유
4) 게임을 처음 접한 시기와 이용 플랫폼
5) HTML5 기반의 게임 엔진 및 보완 기술들
6) 해외 게임 업계 현황
7) 하루 평균 게임 이용 시간
8) 최근 6개월간 게임을 변경한 비율과 이유
1-2. 모바일 증강현실 동향
1) 기대효과 및 시사점
2) 국내외 개발 동향
3) 현황 및 전망
본문내용
1) 월평균 게임 이용 횟수와 1회 평균 이용 시간
한 달 평균 게임 이용 횟수를 알아본 결과, 전체 평균 이용 횟수는 13.5회로 나타났으며. 성별로는 남성(14.7회)이 여성(12.1회)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월 평균 게임을 가장 자주 이용하는 연령대는 ‘만 9~14세’로, 평균 17.1회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이용자의 1회 평균 게임 이용 시간은 1.9시간으로 나타났다. 전체 50.8%의 이용자가 ‘1~3시간 이하’ 이용했으며, ‘1시간 이하’(39.4%)와 ‘3~5시간 이하’(7.9%)가 뒤를 이었다. 전반적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1회 게임 이용 시간이 길었는데, 남성은 2.0시간, 여성은 1.8시간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만 15~19세’가 2.3시간, ‘만 20~24세’가 2.1시간으로 타 연령대보다 게임을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 게임을 주로 이용하는 시간
주로 게임을 이용하는 시간대를 묻는 질문에서 ‘저녁 6시~밤 10시’ 비중이 38.2%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낮 12~저녁 6시’(29.5%), ‘밤 10시~새벽 2시’(28.8%) 순서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만 9~19세’는 낮 시간과 저녁 시간에 주로 게임을 이용하는 반면, ‘만 25~29세’는 주로 저녁과 새벽 시간대에 게임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연령별 게임 이용 시간의 패턴이 다르다는 사실을 보여주었다.
3) 게임을 하는 이유
게임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물어본 결과, ‘재미있으니까’라는 의견이 36.2%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스트레스 해소’(30.0%), ‘여가시간 활용으로’(16.8%) 순서로 나타났다. 성별로 보면, ‘주위 친구들과 어울리기 위해서’라는 응답에서 남성(16.4%)이 여성(7.3%)보다 높았다. 연령별로는 ‘만 9~14세’에서 ‘재미있으니까’라는 응답이 65.4%로 전체 연령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다. 또한 연령이 높을수록 ‘스트레스 해소’라는 응답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