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WHO 게임중독 질병분류의 현황과 문제진단 및 향후 추진방향0k

*용(오이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5.27
최종 저작일
2018.06
10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WHO 게임중독 질병분류의 현황과 문제진단 및 향후 추진방향0k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게임중독의 의미와 후유증
2. 게임중독의 원인
3. WHO 게임중독 질병분류가 사회전반에 미치는 파장
1) 한국은 WHO 결정 준수여부
2) 결석이나 결근 사유 여부
3) 프로게이머의 게임 중독여부
4) PC방 등 업계 영향
4. WHO 게임중독 질병 분류의 문제점
1) 게임이 아닌 어느 행동으로도 접목이 가능한 기준
2) 무의미한 증상 기간
3) 중독 분류
4) 모호한 "게임"에 대한 정의
5. 게임중독 질병의 문제해결위한 추진방향
1) 다양한 놀이문화의 창출
2) 사회적 분위기 조성
3) 게임중독자들을 치료할 수 있는 기관설립 및 프로그램 개발
4) 도전감과 만족감을 채워줄 수 있는 다양한 취미를 갖도록 노력
6. 나의 제언
7. 시사점

Ⅲ. 결 론

IV. 참고자료

본문내용

인터넷을 활용한 스마트폰은 지금 우리사회에 필수가 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인하여 필요한 물건을 안방에서 구입할 수 있고 오락도 할 수 있으며, 필요한 지식검색 등 생활에 있어 편리함은 이루 말 할 수 없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통한 게임중독은 심한 사회적 문제를 야기 시키고 있다. 인터넷 사용이 보편화 되고, 우리나라가 인터넷 강국으로 도약하면서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우리나라의 ‘디지털 기회지수(DOI) 세계1위, 국가경쟁력지수 세계7위, 국가정보화지수 세계3위, 2018년 12월 현재 만6세 이상 전체인구의 76.53%인 3만4,800여명이 인터넷을 사용하며, 주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이 13.7시간이라고 하니 명실상부한 인터넷 강국이다. 스마트폰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습도구로 활용되기도 하며, 스마트폰에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사회성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등 다양하게 활용되며 좋은 점도 많이 있다. 반면에 스마트폰의 인터넷을 잘못 사용했을 때는 ‘시력저하, 두통, 척추측만증’과 같은 신체적 질병, 음란, 폭력성 가중, 가족과의 갈등, 시간과 금전적 낭비, 성적저하, 무기력증상, 가상공간에의 몰입 등과 같은 우리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감당할 수 없는 여러 가지 문제점이 나타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피시용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재미있는 게임을 잘 만들기로 세계적으로 정평 나 있다. 그러나 대다수 게임은 총이나 칼, 대포 무기를 장착하여 적을 괴멸시키는 게임으로 만들어져 있어 감수성이 예민한 청소년기의 청소년에게 악영향을 주기도 한다.
필자도 스마트폰을 활용한 게임중독에 지나치게 빠진 나머지 밤샘을 한 적도 수없이 많아 눈이 충혈 되 피곤하여 쓰러지기 일보직전까지 간적도 있어 게임중독의 과다현상이 나타나기도 하였다. 이 장에서는 WHO 게임중독 질병분류의 현황과 문제 진단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알아보기로 하자.

참고 자료

서진우, 이용익, 2019. 매일경제, WHO "게임중독은 질병"…업계 비상 12개월간 과몰입땐 치료 필요
윤진우, 한국경제, 2019, WHO "게임중독은 질병"…게임업계, 조직적 반발 확산
이민정, 2017, 중앙일보, 게임 중독도 질병 WHO의 추진에 정신건강 학자들 반응
이동현, 2009, 청소년들의 인터넷중독과 해결방안
매일경제, 2019, 게임중독도 이젠 질병…복지부, 실태조사·진단기준 마련 착수
연합뉴스, 2019, 게임중독 질병 분류, 부작용 해소 계기 삼아야
코리아뉴스, 2018, 게임 중독: WHO, 질병 분류...우리 삶에 어떤 변화줄까?
*용(오이례*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소개
사회과학분야
인문분야 전문 연구요
2015년
정치외교학 박사취득요
전문분야
논문, 사회과학, 교육학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WHO 게임중독 질병분류의 현황과 문제진단 및 향후 추진방향0k
AI 챗봇
2024년 09월 01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55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