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악 음역및 오페라 종류 정리
- 최초 등록일
- 2019.06.02
- 최종 저작일
- 201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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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성악 음역은 사람이 노래할 수 있는 소리의 높낮이의 범위이다. 성악의 음역에서 여성의 경우 소프라노, 메조 소프라노, 콘트랄토(알토)로 나뉘는데, 독일을 제외한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메조 소프라노와 콘트랄토를 굳이 구분하지 않고 있습니다. 남성의 음역은 기본적으로 테너, 바리톤, 베이스로 나뉘는데, 바로크 시대에 작곡된 카스트라토 배역을 노래하기 위해 테너보다 높은 음역인 카운터테너가 쓰이기도 합니다. 또 바리톤과 베이스 사이에 위치하는 베이스바리톤도 있다. 성악 음역이 여러 가지로 나뉘어 있는 이유는 남성과 여성의 신체적인 특징이 다르고, 개개인의 특징 또한 다르기 때문에, 낼 수 있는 소리의 높낮이도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 이제 그렇다면 각각의 음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가장 먼저,소프라노는 성악에서 가장 높은 음역이며 본디 이탈리아어로 소프라노는 ‘높은’이란 뜻의 형용사다. 소프라노는 남성을 지칭하는 형태로 정말 옛날엔 남자들이 이 역을 맡았기 때문에 남성형이 기본이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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