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의상] 영확속의 패션(아마데우스)
- 최초 등록일
- 2003.09.24
- 최종 저작일
- 2003.09
- 9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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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아마데우스에 대해
2.고전파 음악이란??
3. 18세기 로코코 복식
4.영화 아마데우스
5.영화 아마데우스 줄거리
6.영화속 의상들
아마데우스 의상분석하기-1
아마데우스의상분석하기-2
아마데우스 의상분석-3
5.콘스탄츠 의상분석하기
콘스탄츠 의상분석하기-1
콘스탄츠 의상분석하기-2
8.살리에르 의상분석하기
살리에르의 의상분석-1
9.조셉황제의 의상분석
조셉황제 의상분석-1
10.종교인 복식(대주교)
11. 카벨리에리
12.참고-귀족 &서민 복식
본문내용
1.문화적 배경과 복식의 특징
-섬세하고 우아한 곡선미
-동양문화와 접촉할 기회 증가-페르시아 직물의 줄무늬, 꽃무늬로 비단에 그대로 복사
2.의복의 종류
*남자의 복식
-코트 : 쥐스토코르(귀족층에서 하류층으로 입게 되었음)
-조끼 : 무릎위 길이로 도련이 후레어지는 형태. 전기에는 칼라없는 형태후기에는 스탠딩칼라나 숄칼라
-바지 : 18세기 남자바지는 무릎 바로 아래 길이이고 넓적다리에 꼭끼는 것이 특징
프랑스 귀족들이 입은 몸에 끼는 바지를 뀔로뜨라고 하며 검정색 벨벳이나 흰색사틴,모직물,가죽 등으로 만들어 입었음, 무릎 바로 아래 길이의 바지부리에는 밴드커프스가 달려 버클로 여미거나 리본으로 매었음
*여자복식
-가운
a.왓또가운 : 뒤목둘레선에 넓적한 두 개의 맞주름이 잡혀 있어서 커다란 주름의 볼륨이 독특한 스타일, 위몸은 꼭맞고 앞트임에 스토머커 가 달려있음.
b.로브 아라 프랑세즈 : 언더스커트와 오버드레스로 구성되어 있는데 속 에 양옆으로 퍼지는 후프인 빠니에를 입어서 좌우로 확대된 형태 뒤목둘레에 큼직한 맞주름이 있고 소매는 팔꿈치길이의 반소매로 소매끝에 레이스로 된 플라운스가 층층으로 아름다운 주름의 미를 형성하여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한 팔을 돋보이게 하였음.
c.로브 아라 뽈로네이즈 : 구성 방법은 오버드레스의 스커트 자락을 두 곳에서 위 로 걷어 올려 뒤중심과 영옆에 커다란 퍼프가 모두 세 개 형성되는 것
d.로브 아라 까라꼬 : 투피스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