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온라인게임
- 최초 등록일
- 2003.10.29
- 최종 저작일
- 2003.10
- 12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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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교양과목에서 A+받은 리포트입니다. 온라인 게임의 발전모습과 우리가 게임을 하면서 되돌아봐야할 문제점들을 고찰해본 리포트니 다들 참고 잘하시고 좋은 성적들 받으세여~~^^
목차
1. 온라인 게임의 발달
(1)게임시장의 발달
(2)게임의 종류
(3)롤플레잉게임(RPG게임)의 발달
2 . 온라인 게임의 과거 변화와 향후 전망
(1) 게임 그래픽상의 변화
(2) 체제의 변화
3. 미래의 변화
(1) 전문직업의 대거 등장
(2)아케이드 +롤플레잉
(3) 게임간의 통합움직임
(4) 게임상의 화폐단위의 통합
4. 후기
본문내용
최근 고스톱, 테트리스, 리니지, 크레이지 아케이드 등등의 게임 을 한번도 해보지 않거나 그 이름이 매우 낯설다고 느끼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9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오락이라는 것은 단순히 놀이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90년대 중,후반기를 거치면서 비디오 게임, 업소용 게임의 대중화시기를 거치면서 게임 상업은 그야말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왔다. 당연히 그 규모도 엄청나게 확대되고, 이제는 상업성을 지닌 중요 산업으로까지 성장하게 되었다. 문화관광부의 통계자료에 의하면, 98년을 기준으로 게임산업은 주요 엔터테인먼트 산업 중 방송산업 다음으로 큰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에 따르면 98년 1,086억 달러를 기록한 세계 게임시장은 금년에 1,298억 달러에 이르고 2002년에는 2,687억 달러로 급속하게 성장됐다고 한다. 국내 게임시장 역시 금년에 1조원을 돌파하고, 2002년에는 1조8 천억원에 이르는 등, 연평균30%이상의 고성장을 이뤄가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