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리카A+] 마이크로프로세서응용 Lab4 Characteristic LCD
- 최초 등록일
- 2020.04.02
- 최종 저작일
- 20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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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1. 구현 방법
Chapter 2. 결과
Chapter 3. 결론 및 Discussion
본문내용
Chapter 1. 구현 방법
결과적으로 우리팀은 해당 프로그램 구현을 성공하였다. 프로그램 구현을 위해 우리는 커다란 두가지 요소를 합쳐야 했다. 하나는 문자열을 물 흐르듯이 출력하는 기능이었고, 다른 하나는 토글 스위치를 위 기능과 연동시키는 것이었다. 문자열을 물 흐르듯이 출력하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알고리즘을 생각했고 그 알고리즘을 코드화 시켰다. 그리고 그 코드화된 알고리즘과 토글 기능을 하는 코드를 서로 합치므로써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었다.
우리가 구상한 문자열을 물 흐르듯이 출력하는 알고리즘과 토글스위치를 결합한 코드는 다음과 같다
1. 반복문을 연다.
2. 버튼이 입력되었는지 검출한다.
3. 토글 함수의 결과값이 ON 일 경우 if문 안으로 들어간다.
4. count 변수의 값을 0 으로 초기화를 시켜준다.
5. 출력할 LCD를 LINE1에 맞춘다.
6. j를 stChar(초기값 = 0) 으로 선언한 후, count++가 문자열의 길이보다 작을 때까지 DisplayChar((unsigned char)str[j%strlen(str)]); 를 반복한다.
(이 결과 stChar의 값에 해당하는 배열의 value 부터 출력가능한 문자열의 길이 만큼(8자리) 문자열이 출력된다.)
(1회: Hello Wo -> 2회: ello Wor -> 3회: llo Worl …)
7. DELAY(100 으로 정의하였음) 만큼 기다린다.
8. stChar 의 값을 증가시킨 후 문자열의 길이보다 클 경우 나머지 연산을 통해 그 값을 조절해준다.
9. 버튼이 입력될 때까지 해당 과정을 반복한다.
(그 결과 문자열이 물 흐르듯이 움직인다.)
토글 스위치 기능을 하는 코드는 이전에 사용하였던 코드를 그대로 사용하였다.
이 코드에서의 토글 스위치 결과값은 LCDDispalyFlag 이다. 이 값이 1이 될 경우
토글 스위치가 ON 상태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