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프로젝트 (야옹이 구출하기)
- 최초 등록일
- 2020.04.20
- 최종 저작일
- 20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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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스크래치 프로젝트 (야옹이 구출하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작품 이름(name)
2. 작품 목표(mission)
3. 작품 시나리오(scenario)
4. 조작 방법(key and mouse control method)
5. 제작하기
6. 발전 과제
본문내용
1. 작품 이름(name) : 야옹이 구출하기
2. 작품 목표(mission) : 사라진 야옹이를 구출시키고 모두가 친구가 된다.
3. 작품 시나리오(scenario) : 맨 처음에 주인공인 ‘찡찡이’가 나와서 자기가 아끼는 장난감들을 차례대로 소개한다. 소개하던 중, 자신이 가장 아끼는 ‘야옹이’가 사라진 것을 발견하고 놀라 밖으로 나가 야옹이를 찾는다. 그 때, 늑대가 나타나서 ‘야옹이’를 찾으려면 핑퐁 게임을 통과해야한다고 말한다. 찡찡이는 최선을 다해서 핑퐁 게임을 하지만, 결국 실패하고 만다. 절망한 찡찡이는 눈물을 흘리지만, 최선을 다하는 찡찡이의 모습에 감동받은 늑대는 야옹이를 돌려주는 대신 다같이 친구를 하자고 한다. 찡찡이는 야옹이를 되찾고 늑대와 다같이 놀러나가자는 제안을 한다. 찡찡이와 야옹이, 늑대, 딸랑이 그리고 붕붕카는 다같이 놀이터에 나가서 신나게 논다.
4. 조작 방법(key and mouse control method) :
딸랑이 조작은 숫자버튼 0.1.2.3번을 이용하고, 붕붕카는 영어키 a와 숫자키 4를 이용한다.
핑퐁 게임은 스페이스바를 통해 막대를 움직이고, 찡찡이는 화살표를 이용해서 움직인다. 다 끝난 후에는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 이동한다.
마지막의 놀이터 장면에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매뉴얼대로 조종한다. 즐겁게 노는 모습을 보여준다.
5. 제작하기
1단계) 스프라이트 준비
- 스프라이트 생성하기 : 기본 스프라이트를 삭제하고 을 클릭하여 찡찡이 캐릭터 및 여타 필요한 캐릭터를 그린다.
2단계) 배경 삽입하기
- 배경을 선택한 뒤에 삽입한다. 단, 후에 바뀔 배경울 고려하여 스크립트도 함께 작성한다.
3단계) 스토리라인에 맞는 스크립트 작성
- 이 때, 다른캐릭터가 등장할 경우 그에 맞는 시간의 흐름을 고려하여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참고 자료
없음